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마음을 읽는 아이 오로르

[eBook] 마음을 읽는 아이 오로르

더글라스 케네디 저/조안 스파르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마음을읽는아이오로르#더글라스케네디#조안스파르그림 #신간추천#밝은세상출판사#더글라스케네디신간#리뷰#책서평#독서#책#빅피처의작가#신간도서#예쁜책#판타지소설#힐링북 "우린 조금 다를 뿐인걸!"
.
.
11살 '오로르'는 자폐아이예요 . 말을 하지 못하는 '오로르'는 사람의 눈을 보면 생각을 읽어내는 신비한 능력을 가진 아이예요. 《마음을 읽는 아이 오르르》 어떤 사건의 해결을 위해 오로르의 특별한 능력을 발휘한다는 내용이예요.
오로르는 상상속 '참깨 세상' 의 친구 오브를 만나 위로를 받아요. 그러나 늘 기다리는 현실은 '힘든 세상'이지만 오르르는 언제나 긍정적이죠. 참깨세상과 힘든세상은 오로르의 순수한 마음을 볼 수있어요.
주인공 '오로르'는 다른 사람들의 문제를 다 들여볼 수있는 아이,그러면서 자신은 슬픔이나 아픔이 없다고 생각하는 아이,그리고 다른 사람을 돕는게 자기 의무라고 생각하는 아이예요.
작가는 오로르를 생각하기 시작할 때, 자폐증으로 규정되는 인물을 만들고 싶지 않았다고 해요. 자신의 자폐증을 멋지게 활용하는 인물 즉, 일상의 현실에 바탕을 두고 있지만 판타지 같은 이야기를 만들고 싶었다고 하네요. 책에서는 '오로르'를 통해 세상을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는 아이의 모습을 잘보여줘요. 자폐아라고 하면 자기표현을 잘하지 못할거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었는데 , 분명 오로르와 같이 밝고 행복한 아이가 많겠구나. 라는 생각을 해봤어요 .
그리고 책이 너무 예뻐서 읽고 나니 힐링되는 기분이네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