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송쌤의 엔트리 게임 코딩 학교

[도서] 송쌤의 엔트리 게임 코딩 학교

송상수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단순히 기능적인 시선에 치우치지 않고, 엔트리를 활용한 게임을 제작하기 전 게임의 구성요소와 원리를 생각해보는 과정이 처음에 제시되어서 좋았습니다. 송쌤의 엔트리 코딩학교책의 장점을 적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리터러시를 융합한 SW교육]

단순히 게임을 만든다고 하면 흥미 위주로 편중되기 쉽지만 이 책은 규칙과 난이도, 동기와 보상 등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한 조건을 생각해보고 문제해결을 위한 알고리즘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완성 후에도 검토단계에서 오류 확인과 수정(디버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임은 학업에 방해가 되거나 중독의 문제가 발생하는 등 부정적인 시각이 있으나, 이 책은 게임의 교육적용가능성과 유용성을 살려 융합한 책으로서 가치가 높습니다.

 

[쉽고 재미있는 SW교육에서 창의적 SW교육으로]

최신 엔트리 스타일을 반영하여 독자가 읽고 활용하기 편하도록 디자인된 송쌤의 엔트리 코딩학교는 엔트리의 가입과 게임 제작을 위한 기초 프로그래밍에서부터 응용과 심화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초등교육과정 성취기준에 따른 순차, 반복, 선택 알고리즘과 중등교육과정의 병렬 구조와 변수, 리스트의 활용까지 한 권의 책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을 통해 개성있는 프로그래밍 활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문제해결의 다양한 관점을 안내합니다.

 

[독자의 입장에서 사용자편의성을 고민한 책]

책에서 다루고 있는 각 게임에 대해 프로그래밍 개념과 엔트리 기능을 표로 목록화하여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 활동과 관련한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고, 독자와의 Q&A를 구성하는 등 소통의 영역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돋보입니다.

 

학교현장에서 SW교육을 실시할 때 교과서로 활용해도 손색 없는 송쌤의 엔트리 코딩학교를 선생님들께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