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해시태그 스페인 북부

[도서] 해시태그 스페인 북부

조대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스페인 북부 가고싶다!
스페인이란 나라는 내가 아직 가보지 못한 수많은 나라 중 하나이다. 최근 내가 가고싶은 나라 중 상위권에 있는 나라인데 사실 가고 싶다고 생각해본지는 좀 오래됐다. 처음 스페인에 가고싶다란 생각을 했던건 tv프로그램 방송을 보면서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코로나가 시작되기 몇년전 수많은 여행프로그램이 주를 이루던 시절이 있었다. 그때였을 것이다. 나는 여행프로그램을 즐겨보곤했다. 방송에 나온 곳들은 모두 너무 예쁘고 좋아보였다. 여행을 간 이들은 모두 즐거워보였다. 그래서일까 스페인에 대한 로망이 생겨버린것은.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 되어버린것은. 그래서 스페인어 공부해볼까란 생각도 하고있다.

스페인의 다양한 곳들 중 북부에 관한 여행책인데 남부냐 북부냐의 지역마다 그 특색이 많이 다르다고한다. 많이들 남부의 지역들을 여행하지만 북부 또한 매력적이라고한다. 특히 난 가우디의 건축물이 가장 기대되고 궁굼하다. 직접 보고 체험해보고 싶다.

스페인의 다양한 매력들을 알려주고 다양한 여행팁을 책을 통해 소개받을 수 있었다. 그 중 각종 범죄에 대해서 조심해야할 부분들을 눈여겨보게되었다. 경찰사칭사기라니...역시 여행지에선 안전에 유의해야한다. 평소에도 늘 조심해야하는 부분이지만 낯선 곳에선 더 표적이되기 쉬우니까 특별히 조심할 부분인 것 같다.

다양한 정보들과 좋은 곳들을 소개해주는데 먹을거리 역시 빠질 수 없다. 평소 현지에서 먹어보고 싶은 음식들은 사진을 보는것 만으로도 여행을 더 가고싶게 만든다. 먹을거리 볼거리, 재밌는 역사와 문화이야기까지 스페인북부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됨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