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부의 확장

[도서] 부의 확장

천영록,제갈현열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부의 확장(천영록, 제갈현열 저)에서 일부분 발췌하여 필사하면서 공부한 내용에 개인적 의견을 덧붙인 서평입니다.

 

 

나와 세상의 부를 연결하는 법을 공부하라. 큰돈을 벌고 싶다면 부와 어떻게 연결될 것인가 고민하고 해답을 찾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리고 그것을 적극적으로 이용해야 한다. 내가 가진 자산들을 더 큰 연결망에 앉혀 연결해야만 부의 확장과 증폭이 이루어질 수 있다. 미래가 두렵다면 오늘에만 집중하라. 모두가 볼 수 있지만 얻는 자는 극소수다. 애초에 상식은 없으니 본능을 거슬러라. 실행하기 전에 설계하라.

 

사람들은 부를 얻는 걸 어렵게 생각한다.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 전혀 없다. 자본주의는 세상에 연결망을 만들어놓았다. 돈은 마치 온종일 도시를 빛내는 전기처럼 자본주의가 만들어놓은 연결망 위를 빠르게 오간다. 부를 거머쥔 사람들은 부의 연결망에서 가장 유리한 지점에 자신을 배치하는 데 성공한 사람들이다. 부를 얻고 싶다면 당신을 자본주의 연결망의 가장 유리한 지점에 얹을 수 있어야 한다. 세상의 욕망과 당신의 가치가 만나는 최고점에서 연결할 수 있어야 한다.

 

 

돈이 인생의 무대를 만든다. 그리고 그 세계의 중심에는 ''라는 주체가 있다. 이 말은 당신 인생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돈을 당신 인생으로 더 많이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자본주의라는 세상과 어떻게든 이어져야 하고, 그 연결의 중심에는 당신이 있어야 한다는 의미다. 그렇게 하기 위해선 스스로가 연결의 자격을 갖추어야 한다. 말하자면, 자본주의라는 세상과 당신이 최적의 컨디션으로 도킹하려면, 당신 스스로가 그에 걸맞은 태도가 되어 있어야 한다. 그 자격은 바로 자산이다. 여기서 말하는 자산이란 돈이나 부동산 같은 유형자산이 아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산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 바로 무형자산이다.

 

무형자산은 태어나면서부터 누구나 가지고 있다. 현재 수중에 아무것도 쥐고 있지 않더라도 당장 오늘부터 개발 가능한 자산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 중요한 자산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별로 없다. 요즘처럼 무형자산의 가치가 드높아진 적도 없는데 말이다.

 

 

자본주의 사회는 상품 생산과 유통이 이루어지는 복잡한 경제 조직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토대 위를 오가며 돈은 확대되고, 증폭되며, 연결에 대한 보상으로 부를 제공한다. 우물 안에 갇혀 혼자 부를 일궈내는 사람은 단 한 명도 없다. 자본주의와 당신, 부와 당신 사이에 연결고리가 있어야 한다. 부의 연결 고리를 파악하기 시작하면 돈이 있건 없건 자산이 불어나는 구조를 만들어내기 쉽다. 심지어 무일푼이거나, 빚더미 속에서도 부자들은 이 공식을 활용해 우뚝 일어서기도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이 연결망의 가장 유리한 지점에 설 수 있을까? 사람들은 부를 얻는 걸 어렵게 생각한다. 복잡하게 빠져들 필요가 전혀 없다. 부란 당신의 타고난 무형자산과 자기계발한 무형자산을 돈이라는 유형자산으로 치환하는 과정이다. 즉 당신이 지금 가지고 있는 무형자산을 어떻게 세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기회인 유형자산과 연결해 당신만의 상품으로 만드는가 하는 간단한 문제다.

 

부를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무형자산이 무엇인지 알고 세상의 기회를 파악해야 한다. 그리고 최고점에서 연결해야 한다. 당신이라는 주체를 중심으로 수많은 경우의 수가 뻗어나갈 때 부는 확장되고 증폭된다.

 

더하기만 해서는 큰돈을 얻을 수 없다. 곱셈의 방법을 알아야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돈이 불어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남이 정해둔 고정 수입 속에서만 방법을 찾아서는 부의 확장을 이룰 수 없다. 맨몸으로 세상과 부딪쳐야 할 때, 세상과 맞서 싸워 이길 강력한 무기를 손에 쥐고 있어야 한다. 돈 때문에 혹사당하지 않을 권력, 하기 싫은 일은 거절할 권력, 나에게 가치 있는 일을 선택할 권력을 획득하라. 삶을 바꿀 부의 법칙을 배우고 실천해 부의 확장을 이루어라.

 

 

남들이 가지지 않은 데이터를 모아서 자신만의 방법으로 연구한다면, 자신의 경쟁력을 만들 수 있다. 여기서 남들이 가지지 않은 데이터를 자기만의 방식으로 연결해 만든 데이터이다. 즉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유를 연결의 관점으로 새롭게 보기만 해도 얼마든지 새로운 가치가 창조될 수 있다는 말이다. 당신은 긍정을 품은 진취주의자가 되어야 한다. 잘 될 거라는 막역한 기대가 아니라 잘 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바라보는 눈을 길러야 한다. 그렇게 무언가를 발견했다면 그 목표를 향해 어설픈 걸음이라도 내디딜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만 한다. 긍정적 진취주의자로 살아가는 세월의 길이가 여러분의 삶을 결정할 것이다.

 

50살이 되었을 때 60이 되면 무언가를 이루고 여유로운 삶을 살고 있을 것이라고 막연히 생각을 했었다. 오십이었을 때 무엇인가를 구체적으로 행동으로 옮겼다면 육십이 된 지금 오십 살에 했던 생각을 지금 또 하고 있지 않을 것이다. 목표 설정을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아야 할 진취주의자가 되어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