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10단계로 쉽게 꽃 그리기

[도서] 10단계로 쉽게 꽃 그리기

마리 우딘 저/이유민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10단계로 쉽게 꽃 그리기 서평

-초보자도 그릴 수 있는 75가지 꽃과 식물 드로잉

 

 
 
 

 

이 책은 미술, 그림그리기 분야의 책으로 꽃과 식물을 그리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꽃을 그리는 것은 어떻게 그리느냐에 따라서 그 디테일에 차이가 생기고, 진짜 꽃 같은 느낌이 드는 점이 달라진다. 꽃이 예뻐서 꽃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데 매번 그릴 때마다 그림이 달라지기도 하고, 잘 그릴 때도 못 그릴 때도 있었다. 그래서 꽃을 어떻게 그려야 잘 그리는 것일까 고민이 되었는데 이 책으로 꽃을 그리는 방법을 쉽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면 총 75가지의 꽃과 식물을 드로잉 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 아름다운 꽃 파트에서부터, 나무에 핀 꽃, 여러 가지 식물들, 꽃 장식 파트까지 총 4가지의 파트로서 다양한 드로잉을 배워볼 수 있었다. 10단계로 꽃을 그린다는 제목을 보았을 때 정말 가능할까 궁금했었는데 정말 딱 10단계로 구성되어있어서 놀라웠다. 완성본을 보았을 때는 어떻게 이렇게 그림을 그리지 했었는데 10단계를 따라가다 보면 완성본과 같은 그림이 그려져 있었다. 과정들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기에 더 쉽게 따라갈 수 있다. 드로잉을 한 후에 컬러링까지 하면 완벽한 꽃이 완성된다. 꽃뿐만 아니라 식물, 꽃 장식까지 그릴 수 있다는 점도 좋았던 책이다.

 

 

(26~27p)

칼라를 그리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 페이지이다. 10단계의 과정을 따라서 칼라를 그려보자.

 

 

(드로잉한 페이지)

우선 연필로 드로잉하고 그 다음에 지우개로 지워지지 않는 펜으로 테두리를 그려서 연필을 지우면 더 완벽한 그림이 완성된다.

 

 

(컬러링한 페이지)

책에 제시되어 있는대로 컬러링을 예쁘게 하면 더 예쁜 꽃을 그릴 수 있다. 어떤 색으로 칠해야하는지 색도 제시되어 있어서 더 편하게 칠할 수 있다.

꽃 그림을 그리고 싶지만 어려워서 도전하지 못했던 사람들이라면 10단계로서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으로 그림 그리기에 도전해보면 어떨까.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