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스블로그입니다.
<월간 채널예스> 11월호에 예스블로그에서 활동해주시는 'Kaze' 님과 '청현밍구' 님의 인터뷰가 게재되어 알려 드립니다. <채널예스 애서가 특집> 기사에 20대, 30대 대표로서 인터뷰해주셨습니다. 두 분의 책 이야기를 읽어주시고 축하해주세요^_^/
Kaze 님과 청현밍구 님께 축하의 말과 궁금한 점 등을 아래 댓글에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다섯 분을 추첨하여 소정의 선물(도서와 굿즈)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애서가로 사는 법
책에 의한, 책을 위한 삶,
여전히 책을 사고 모으는 애서가들의 이야기를 물어 봤다.
20대 대표 최지원님 (Kaze 님)
<월간 채널예스> 11월호 p.39
책을 좋아하게 된 계기
어머니의 영향이 커요. 어머니가 책을 굉장히 많이 읽으시는 편이거든요. 어린 시절에 칭찬받을 일을 하면 늘 책을 사주셨어요. 읽은 책은 늘 기록을 해주셨는데 중학교 입학 전까지 읽은 책이 7,000권쯤 되는 것 같아요.
(중략)
내 인생의 책
『고독한 미식가』 1권이요. 동명의 드라마를 좋아했기 때문에 책을 읽고 나서도 할 말이 많았죠. 그래서 예스24에 블로그를 만들고 리뷰를 썼는데 우수 리뷰로 뽑혔어요. 이후 리뷰 쓰는 재미 덕분에 책을 더욱 많이 읽게 된 것 같아요. 일상에 변화를 가져다 준 책이라 제게는 의미가 남달라요.
구스미 마사유키 원저/다니구치 지로 글,그림/박정임 역 |
더 많은 인터뷰 내용이 궁금하다면?
―
30대 대표 전민규님 (청현밍구 님)
<월간 채널예스> 11월호 p.40
선호하는 책
역사학자가 되는 게 꿈이었어요. 회사에서도 다 알만큼 자칭 타칭 ‘역덕’(역사 덕후)입니다. 그러다 보니 역사책을 많이 가지고 있어요. 한국사, 동양사, 서양사, 역사소설 등 책을 읽고 역사 속 장소를 다녀보곤 해요. 『로마인 이야기』 를 읽고 로마로 신혼여행을 갔었고, 요즘은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에 나오는 곳들을 다니는 게 취미예요.
시오노 나나미 저/김석희 역 |
(중략)
내 인생의 책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시리즈를 가장 좋아해요. 읽고 가장 많이 활용한 책이기도 하고요. 제주도 편을 보고 아내와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어요. 제주도에 가서 가장 처음 찾은 곳이 추사 김정희의 유배지였고요. 아내는 이해할 수 없다는 표정이었지만 책에서 본 곳을 실제로 접하게 된 저는 정말 좋았어요. 유홍준 선생의 전문성과 정성에 매번 놀라게 되는 책이고, 우리 역사와 문화유산을 사랑하게 해주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홍준 저 |
더 많은 인터뷰 내용이 궁금하다면?
Kaze 님과 청현밍구 님께 축하의 말과 궁금한 점 등을 아래 댓글에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다섯 분을 추첨하여 소정의 선물(도서와 굿즈)을 보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 기간 : ~11/15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