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안녕하세요. 예스블로그입니다.


<월간 채널예스> 11월호에 예스블로그에서 활동해주시는 'Kaze' 님과 '청현밍구' 님의 인터뷰가 게재되어 알려 드립니다. <채널예스 애서가 특집> 기사에 20대, 30대 대표로서 인터뷰해주셨습니다. 두 분의 책 이야기를 읽어주시고 축하해주세요^_^/ 


Kaze 님과 청현밍구 님께 축하의 말과 궁금한 점 등을 아래 댓글에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다섯 분을 추첨하여 소정의 선물(도서와 굿즈)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애서가로 사는 법 


책에 의한, 책을 위한 삶, 

여전히 책을 사고 모으는 애서가들의 이야기를 물어 봤다.






20대 대표 최지원님 (Kaze )

<월간 채널예스> 11월호 p.39



책을 좋아하게 된 계기 


어머니의 영향이 커요. 어머니가 책을 굉장히 많이 읽으시는 편이거든요. 어린 시절에 칭찬받을 일을 하면 늘 책을 사주셨어요. 읽은 책은 늘 기록을 해주셨는데 중학교 입학 전까지 읽은 책이 7,000권쯤 되는 것 같아요.


(중략)


내 인생의 책


『고독한 미식가』  1권이요. 동명의 드라마를 좋아했기 때문에 책을 읽고 나서도 할 말이 많았죠. 그래서 예스24에 블로그를 만들고 리뷰를 썼는데 우수 리뷰로 뽑혔어요. 이후 리뷰 쓰는 재미 덕분에 책을 더욱 많이 읽게 된 것 같아요. 일상에 변화를 가져다 준 책이라 제게는 의미가 남달라요.



고독한 미식가 1~2권 세트

구스미 마사유키 원저/다니구치 지로 글,그림/박정임 역
이숲 |



더 많은 인터뷰 내용이 궁금하다면?

Kaze님 인터뷰 보러 가기

Kaze님 블로그 놀러 가기










30대 대표 전민규님 (청현밍구 님)

<월간 채널예스> 11월호 p.40


선호하는 책


역사학자가 되는 게 꿈이었어요. 회사에서도 다 알만큼 자칭 타칭 ‘역덕’(역사 덕후)입니다. 그러다 보니 역사책을 많이 가지고 있어요. 한국사, 동양사, 서양사, 역사소설 등 책을 읽고 역사 속 장소를 다녀보곤 해요.  『로마인 이야기』  를 읽고 로마로 신혼여행을 갔었고, 요즘은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에 나오는 곳들을 다니는 게 취미예요.


로마인 이야기 1

시오노 나나미 저/김석희 역
한길사 | 1995년 09월





(중략)


내 인생의 책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시리즈를 가장 좋아해요. 읽고 가장 많이 활용한 책이기도 하고요. 제주도 편을 보고 아내와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어요. 제주도에 가서 가장 처음 찾은 곳이 추사 김정희의 유배지였고요. 아내는 이해할 수 없다는 표정이었지만 책에서 본 곳을 실제로 접하게 된 저는 정말 좋았어요. 유홍준 선생의 전문성과 정성에 매번 놀라게 되는 책이고, 우리 역사와 문화유산을 사랑하게 해주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여행자를 위한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2

유홍준 저
창비 | 2016년 06월



더 많은 인터뷰 내용이 궁금하다면?

청현밍구님 인터뷰 보러 가기

청현밍구님 블로그 놀러 가기



Kaze 님과 청현밍구 님께 축하의 말과 궁금한 점 등을 아래 댓글에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다섯 분을 추첨하여 소정의 선물(도서와 굿즈)을 보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 기간 : ~11/15 (금)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39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나날이

    채널예스 인터뷰 축하드립니다. 채널예스에 자주 들리지 못하는 저로선 블로그 분들이 이렇게 멋진 모습으로 나오고 있으니 무척 반갑습니다. 청현밍구님은 예스24에서도 파워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렇게 채널예스에서도 더불어 나누고 있군요. 축하드립니다. 많이 읽고 많이 느끼고 하겠습니다.

    2019.11.07 13:39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Kaze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도 파블로 더 열심히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2019.11.08 16:14
    • 파워블로그 청현밍구

      안녕하세요. 답글이 늦었습니다. 파블로 열심히 활동 중인데, 늘 책읽는 시간, 블로그 활동 시간이 부족하네요. 함께 책 많이 읽고 생각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11.13 00:31
  • 파워블로그 책찾사

    채널예스에서 좋은 기획을 하셨군요? 청현밍구님은 이미 블로그에서 활발히 활동을 하고 계시고, 또 저와 관심사가 비슷한 분이라서 자주 교류를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채널예스의 인터뷰를 통하여 더욱 잘 알게 된 느낌이 듭니다. 바쁜 회사 생활 속에서도 꾸준히 독서하시는 모습이라든지 책에 대한 애정이 남다름이 인터뷰에서 그대로 묻어나는 것 같아 더욱 눈에 들어오네요. 앞으로도 예스블로그를 통한 활발한 교류와 책에 대한 이야기로 그 깊이를 함께 더해나갈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축하드립니다. ^^

    2019.11.07 13:50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Kaze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청현밍구님 인터뷰를 보니 학기중이라고 독서를 게을리한다는 핑계를 댈 수가 없겠네요. 저도 더 열심히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2019.11.08 16:16
    • 파워블로그 청현밍구

      네, 지난 10월에 이벤트를 처음 제안 받아서 회사 일도 있고 조금 망설이다가 좋은 기회 일 것 같아서 인터뷰 했습니다. 본의 아니게 블로거분들 사이에 얼굴이 알려져 버렸네요. 신비주의가 필요했는데요. 책찾사님이야말로 바쁜 시간에도 불구하고 책도 저보다 훨씬 많이 읽으시고, High quality의 Review를 남겨 주시는 분이라 존경스럽습니다.
      다음에 같은 책으로 독서 토론 같은 것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11.13 00:33
  • 파워블로그 키치

    채널예스 인터뷰 축하드립니다! <고독한 미식가>, <로마인 이야기>,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모두 저 역시 애독한 책이라서 반갑네요 ^^ 두 분 모두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오래 전부터 성실하게 독서를 해오신 분들인 것 같은데, 독서가 다른 취미에 비해 더 좋은 점이 있다면 어떤 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019.11.07 14:51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Kaze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모든 취미마다 장점은 가지고 있겠지만, 독서가 주는 장점이라면 더 잘쓰게 되고 더 잘 읽을 수 있게 된다는 점인 것 같아요. 최근 읽은 한 논문에서는 요즘 아이들이 모든 것을 유튜브로만 접하다보니 줄글에 대한 Literacy 자체가 떨어진다고 하더라구요. 글을 더 잘 읽기 위해서도, 더 잘 쓰기 위해서도 많이 읽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독서 자체에도 즐거움이 있는데 얻는 것도 많으니 정말 좋은 취미 아닌가요? ㅎㅎ

      2019.11.07 23:07
    • 파워블로그 청현밍구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저는 독서를 통해서 취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소위 말하는 일류대도 아니고, 자격증이 풍부한 사람도 아니었습니다.
      책을 통해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었고, 풍부한 논리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많은 기업체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또 결국 책도 실생활에 활용이 되어야 하는데, 예를 들어 나의 문화유산답사기를 읽고 그 곳에 실제로 가면 더 많이 보이거든요.
      바쁘지만 시간이 날 때 필요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독서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독서활동과 그로 인해 많은 것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

      2019.11.13 00:36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