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어, 지금 땅 움직였지?

[도서] 어, 지금 땅 움직였지?

김도형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과학관련, 특히 지구과학과 관련된 책으로 보고 싶은 책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 책 <어, 지금 땅 움직였지?>로 그 보고  싶은 목마름이 어느 정도 해소가 된 듯합니다. 제목도 충분히 이목을 끌기에 충분하고 그만큼 재미있게 접근해서 다가설 수 있으니 더 마음에 드는 책이 되었지 뭐예요.

 

 

과학영재고에 재직 중이신 지구과학 선생님이 지진과 관련된 과학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주십니다. 그래서 부제도 '과학영재고 선생님의 지진 이야기'로 되어 있나 봅니다. 부쩍 지진 소식이 요 몇 년 사이 더 많이 자주 들려옵니다. 겁이 날만큼 소식들이 들리며 막연한 두려움과 지금까지 무심하던 지진에 대한 경각심이 커져만 갑니다. 그리고 책을 통해서 태풍보다 더 자주 발생하는 것이 지진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고, 태풍보다 두려움을 덜 가지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음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지진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부터 실제적으로 보게 되는 피해들, 그리고 이 지진으로 인해서 지구가 어떻게 변화될 수 있는지의 예측들까지 해볼 수 있어서 지진에 대한 관점을 다각도로 잡아주는 책이 됩니다. 재미있게 나도 모르게 체계적으로 전개되는 지진 이야기에 빠져들 수 있어서 더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굳이 학생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지진에 대한 상식을 다양하게 알려주는 책이 된다는 점에서 이 책은 더 매력적입니다. 지진도 지구의 변화이기 떄문에 지구의 이야기에 빠져들 수 있게 해주는 책이 된다는 의미라는 점에서 더 흥미롭게 다가옵니다. 다양한 자료들이 주어져서 더 자세하게 지진 이야기를 배울 수 있어서 더 마음에 쏙 듭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