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어른이 되어보니

[도서] 어른이 되어보니

이주형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주형 

지나간다.

고통의 시간을 보내는 사람에게 그 시간도 곧 지나갈 것이라는 사실은 큰 힘이 된다. 그러나 행복한 시간도 지나간다. "난 지금 가장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어"라고 고백하는 사람은 있어도, '지금 가장 행복한 때'라는 것을 알아채는 사람은 드물다. 시간이 지나고 나서야 '그때가 행복했음'을 깨닫는다. 우리는 손 안에 주어진 행복을 누리는데는 참 서툴다 p85

 

이것 또한 지나갈 것이다! 그러니 절망할 것도, 자만할 것도 잠시 멈춰서서 돌아보자. 
현재의 일상의 행복을 충분히 누리고, 어려움을 마주할 때 토닥토닥 위로하자. 
평소의 내 생각을 다시 한번 일깨워준다. 책을 읽는 내내 따뜻하다.


 

상처를 안고 사는 사람들의 마음에 추운 겨울 우연히 대접 받는 따뜻한 커피 한잔으로 다가간다. 
어떤 순간에서든 용기를 낼 수 있게 내 편을 떠올리게 하기도 하고, 거절에 덤덤해져도 된다고 위로하고, 인생의 봄을 보는 눈을 만나게 한다. 그리고 평생 갈 내 사람에게 좀 더 집중하고, 마음을 쓰는데 에너지를 쓰자! 나에게 소중한 사람들의 말과 피드백에 더 집중하자. 라는 맘이 차분하게 자리 잡는다. 

 

인생에 잠시 멈춤을 시간을 가지고 꼭 한 번 읽어보길.. 추천한다. 교보문고에서 2년 반이란 긴 시간동안 누워있는 책이다.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검증된 책이라는 증거다.  밋밋하고 평범한 일상을 보내시고 계신분껜 평범함 속에 소소한 행복을, 힘든 하루하루를 버텨내는 분들께는 그 고통이 지나가길, 행복한 나날을 보내시는 분들껜 행복을 마구 느끼시길, 30년만에 취업을 준비하는 분껜 행운이,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분들께는 순탄함이, 모든 분들께 좋은 책과 사람들을 만나시길 소망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8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나날이

    오랜만에 뵙네요. 신학년 준비 기간이 되어 바쁘신 모양이지요. 바쁨은 잊음과 행복, 그렇게 통하겠지요. 신학년도에도 만남과 기쁨이 넉넉하게 함께하는 시간이시길 바랍니다.

    2021.02.28 13:00 댓글쓰기
    • 상큼양파

      감사합니다~~ 인사업무를 하고 있어서.. 년 중 가장 바쁜 시즌입니다. 이제 한 숨 돌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1.02.28 13:48
  • 초보

    책보다도 모든 사람들에게 편안한 일상이 되길 소망하는 블로그지기의 마음이 더 와닿습니다. 연휴 남은 시간들 편안하고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2021.02.28 13:39 댓글쓰기
    • 상큼양파

      넵!! 초보님^^ 넘 정확하게 뚫어 보셔서^^ ~~~ 책도 참 좋고~ 일상이 편안하길 바라는 마음도 한 가득입니다.

      2021.02.28 13:49
  • 스타블로거 부자의우주

    아하! 행운 응원 감사합니다 ^^

    눈에 쏙 들어오네요 ~~~
    7가지 태도 잘 챙겨서 아자아자!

    그리고 삶에도 문법이 있다. 참 여러 생각을 하게 하는군요.

    2021.02.28 19:05 댓글쓰기
    • 상큼양파

      앗! 찾아서 읽어주셨군요^^

      네~ 작가님이 참 글을 맛깔스럽게 쓰셨더라구요. 단지 삶의 문법은 내가 쓸 수 있는 것 같아요^^

      2021.03.01 01:01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