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청담동 단골 샐러드

[도서] 청담동 단골 샐러드

정미경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청담동단골샐러드 #정미경 #정미경요리연구가 #이밥차 #이벤트 #그리고책 #요리책 #샐러드 #건강한한끼 #요리 #가정살림#생활 #책추천 #요리책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서평단

정미경이 소개하는 산뜻한 한 끼 샐러드!요리 분야 베스트셀러 [청담동 단골] 시리즈의 그녀가 돌아왔다! 샐러드도 정미경이 만들면 다르다!

오랫동안 독자들의 수많은 사랑을 받아 온 『청담동 단골 반찬』, 『청담동 단골 국찌개』에 이은 청담동 정 선생의 세 번째 이야기! 『청담동 단골 샐러드』는 30년이 넘도록 요리 연구 한길만을 걸어온 정미경 요리연구가의 특별한 샐러드 레시피를 통해 뻔해 보이는 샐러드의 맛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 따라만 해도 맛이 나고, 한입 먹으면 입가에 미소가 도는 그녀의 107가지 샐러드 레시피를 소개한다.

청담동정선생님으로 유명한 정미경선생님의 <청담동단골샐러드> 책을 이밥차 이벤트로 받았습니다. 샐러드 정말 많이 해 먹었죠. 매번 같은 종류로 이제 너무 식상하고 새로운 샐러드를 원했습니다. 고급 레스토랑에서 나온는 재료와 별반 다를게 없는데 그건 소스맛, seasoning 때문일 꺼라는 단순한 생각이었죠. 선생님이 알려주는 밥숱가락 계량법과 자세한 노하우와  팁으로 일년내내 먹어도 질리지 않는 107가지의 샐러드 한번 만들어 봐야겠어요.

맛있는 샐러드를 만드는 방법

1. 채소는 자른 뒤 씻지 않아요

2. 연한 잎채소는 자르기보다는 찢어서 사용해요

3. 준비한 채소는 찬물에 20~30분간 담가두어 싱싱한 상태로 사용해요

4. 접시에 담기 전 반드시 채소의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5. 데처 사용하는 채소는 반드시 소금물에 데처 주세요

6. 드레싱을 만들 때 오일은 반드시 마지막에 넣어요.

7. 액체 드레싱은 따로 담아 먹기 진전 끼얹어요.

8. 되직한 농도의 드레싱은 고루 버무려 담아요

평범하지만 놓치기 쉬운거 한번 적어 봤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