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마음을 업데이트할 시간입니다

[도서] 마음을 업데이트할 시간입니다

남궁원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누가 상처받은 내 마음을 위로해주나요? 가족, 친구, 연인 ...

 

<가만히 있어도 괜찮다 말해주길>의 남궁원 저자의 두 번째 힐링 에세이. <마음을 업데이트할 시간입니다> 는 불안과 걱정을 안고 사는 우리들에게 보내는 마음 처방전입니다.

불안하고 어지러운 세상 힘이 되는 긍정의 말들 기대되는 신간은 모모북스에서 보내주셨습니다. 나를 좋아하는 사람을 더 조심하는 경향이 있다면 나를 싫어하는 사람에게 더 눈치를 본다면 그럴 필요는 없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오히려 더 시키는 대로 해도 된다는 뜻입니다.

 

안 되는 것에 사로잡히지 말아요. 앞으로 살다 보면 알겠지만, 당신의 이야기는 웬만한 동화 저리 가라 할 만큼 따스한 감성과 아름다운 감동이 듬뿍 담겨 있습니다. 스스로의 운명을 굳게 믿어보는 거예요. 당신 같은 주인공은 절대 쉽게 무너지지 않아요.---p.113

 

사람이란 어느 때 버거울 정도로 무겁지만 천국을 살짝 알 것도 같은 사랑을 주기도 해요. 이기심과 배려 없는 언행이 나를 넘어트리기도 하지만 갑자기 찾아온 감동이 무릎을 탁탁 털어주시고 하죠. 흔적이 남는 상처는 타임에게서 오는 것이라 배웠지만 가장 효과적인 치료제 또한 결국 앞에 있는 사람이란 걸 경험이 깨우쳐 주었습니다. ---p.93

 

힘든 공부를 마치고 사춘기를 지나 어렵게 사회로 나가면 고민이 줄어들 줄 알았지만 나이와 함께 고민의 양과 깊이는 점점 더 커집니다. 나라, 경제, 사회 문제는 나와는 별개하고 생각하는 학창시절을 지나 성인이 된 지금은 모든 문제가 나의 문제가 되는게 현실입니다. 진로, 취업, 결혼, 육아, 노후문제 어느 것 하나 시원하게 해결되는게 없습니다. 이런 마음은 지금 어떤 상태 일까요? “흔들리는 마음으로 살아가는 당신에게 해주고픈 말이 있어.”<가만히 있어도 괜찮다 말해주길>은 어지러운 생각으로 쉽게 잠들지 못하는 밤. 내 마음이 조금 더 단단해질 수 있다면 좋을 텐데, 하고 바란 적이 있다면 ‘나만 힘든 게 아닌데….’라는 생각으로 누구에게 속 시원히 터놓을 수도, 그저 가슴속에 묻어놓을 수만도 없는 흔들리는 마음이 있다. 그런 당신에게 온전한 편안함을, 위로와 공감을 주고 싶다. 당신의 마음을 업데이트해 주고 싶은 마음에 위로가 되어주는 에세이입니다.

 

 

소중한 도서는 모모북스에서 지원해 주셨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쿠거

    좋은 내용이네요.

    2022.08.07 09:29 댓글쓰기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