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나는 나를 바꾸기로 했다

[도서] 나는 나를 바꾸기로 했다

우즈훙 저/이에스더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내면의 공포와 두려움을 인정해야 진정한 자유가 찾아온다고 합니다. 자신도 원인을 모르는 불안, 긴장, 우울, 공허감 등으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부정적인 마음이 생기면 심리적 소용돌이에서 벗어나기 힘들다고 합니다. 300만 독자의 마음을 열고 변화를 이끌어낸 천재 심리학자이자 당당왕 10년 연속 심리학 베스트셀러 작가의 최고 화제작 <나는 나를 바꾸기로 했다>입니다.

 

가족의 내부 동력은 무엇인가? 부모나 형제자매가 당신을 어떻게 대했는가? 가족이 외부 세계를 어떻게 대했는가? 부모가 가정을 잘 보호하고 있는가? 저자는 묻습니다. 자아는 집이고 나는 왼쪽 숲에 있고 오른쪽엔 큰 호수가 있으며 숲 가장자리의 작은 집을 상상해 봅니다. 상상한 집은 안전한 곳인지 힘 있게 가정을 보호하며 집에 찾아온 손님을 환영 할 수 있을까요? 자아를 관리하며 자신이 정한 안전한 공간에서 생명력을 표출하는 연습과 훈련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마음’이란 추상적 존재 같지만 구체적인 요구를 한다. 외부의 사건이나 사물과 관계를 맺을 때 감정이 개입하여 방향과 방안을 제시한다. ---p.62

 

“모든 사람에게는 두 번의 인생이 있다. 이 세상에서 당신이 유일무이한 존재하는 것을 깨달았을 때 두 번째 진정한 인생이 시작된다.” ---p.71

 

진짜 자아를 원한다면 자기감정을 존중해야 하며 마음과 감정이 삶을 이끌도록 해야 합니다. 분석심리학자 칼 융은 살아 있는 동안 반드시 인지의 범위를 무한대로 넓혀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자신의 특징을 발견했을 때는 그것을 계속 이해하고 살펴야 하며 그것이 현재와 미래의 삶에 자기 의지가 반영되어 꿈꾸는 삶을 살아가게 하는 원동력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상대의 반응에 따라 자기 존재 가치를 판단 한다고 합니다. 상대의 반응이 좋으면 자기 존재에 긍정의 영향력이 미치고 반면 나쁜 반응을 얻으면 자책하며 괴로워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무 반응도 얻지 못한다면 자신의 존재감이 바닥으로 떨어져 자책하게 됩니다. 중국의 아마존인 당당왕에서 10년 연속 심리학 베스트셀러에 오른 우즈훙은 20여 년간 연구한 심리학적 깨달음의 정수를 모아 『내 안의 나와 터놓고 대화하기』 시리즈를 출간했습니다. 외로움, 나르시시즘, 꿈, 성장 등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심리 상태를 바탕으로 마음을 치유하는 이야기를 풀어가는 책은 외로움과 나르시시즘을 다룬 시리즈 첫 권 『내 영혼을 다독이는 관계 심리학』은 국내에서도 독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꿈과 성장을 다룬 완결편인 『나는 나를 바꾸기로 했다』가 출간되었습니다. 진정으로 자신을 한번 바꿔 보려고 마음 먹었다면 읽기를 추천 해봅니다.

 

도서는 그래플 서평단에서 지원해 주셨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