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마음속 우산을 펼치다

[도서] 마음속 우산을 펼치다

최안희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마음속 우산을 펼치다 라는 말이 이쁘게 다가왔습니다.


여행이라는 것은 시간이 있으면 돈이 없어서, 돈이 있으면 시간이 없어서 못 가는 거라고 그러더라구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여행을 떠나는 짜릿함, 즐거움들이 삶이 큰 활력소가 되겠죠.


 


마음속 우산을 펼치다 는 부부 샘과 애니의 인도 여행기.


다른 사람들과의 경쟁에서 뒤쳐질까봐, 집 장만하려면 지금 열심히 모아도 힘든판인데 여행이라니..


쉽지 않은 일입니다. 걱정에 걱정이 보태어져서 우리의 고민거리는 눈덩이처럼 커져만 갑니다.


그동안 열심히 모아놓은돈 여행경비로 다 쓰고 나면 나중엔 어떻할지.


주변에서 걱정하고 만류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이것저것 생각하면 떠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들의 여행이 값지지 않나 쉽습니다.


사막에서 죽을것 같다고 가이드에게 응석을 부리던 애니.


눈이 핑핑돌고~ 귀엽기 까지 하더이다.


욕심이라는 무게를 잠시 내려놓으면 많은 것들이 편안해지겠지만, 그런것들을 내려놓는다는건 쉬운일이 아니죠. 애니와 샘의 알콩달콩한 모습도 좋았네요.


 


책 본문 중에서


 


저는 첫인상으로 사람을 판단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그 사람의 겉모습이기 때문입니다.


겉모습만을 보고 나의 머릿속에 각인시켜 버리면, 그 사람을 계속 그렇게 판단하게 될 것입니다.


저는 그런 오류를 범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것은 그 사람을 알아가는 과정의 즐거움을 앗아가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자주 이런 오류를 범하고 있습니다. 겉모습을 중요시하게 생각하게 됩니다. 


거기에 가려서 그 사람의 진모습을 종종 못보게 됩니다. 마음이 이쁜사람이 얼굴도


이쁘게 보이더라구요. 이렇게 되기까지는 그사람을 알아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애니는 먹고 싶은 것도 많고 일을 저지르는 스타일이라면 샘은 일을 처리하는 천생연분이 아닌가 싶네요.


 


라지는 나이는 어리지만, 어른들보다더 어른스러운 세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Life is running. 인생은 흐른다. 사람들은 지금 이 순간이 다라고 생각하죠. 지금 이 순간의 슬픔이,


이 순간의 고통이 마치 다인 양 죽을 것처럼 괴로워하는 사람들이 있어요. 인생은 흐른답니다.


슬픔뒤에는 행복한 순간이 오기도 합니다. 또 그때의 슬픔이 아주 나중에 보면 그냥 추억일 뿐이죠.


시간이 그 무거움을 깃털처럼 가벼워지게도 만드는 거죠.


인생은 흐른답니다. 당신이 이 순간 실수를 하더라도 만회할 기회는 생기죠.


모든 것은 흘러가는 것이므로 지금의 상황에 상심하지 말고 미래, 그래요 좋은 미래를 생각하세요."


 


맞는말이네요. 그렇지만 우리가 이런 선정을 가지고 있다면 따로 도를 닦을 필요가 없을것입니다.


화나면 화도 내고 좋으면 신나게 웃고 슬프면 웃고 힘들때 죽을것 처럼 아픈것.


이런과정이 세월의 흔적이고 추억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