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NFT 레볼루션

[도서] NFT 레볼루션

성소라,롤프 회퍼,스콧 맥러플린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일단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 토큰)가 무엇인지부터 다시 기억하고 서평을 시작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암호화폐에 이어 최근에는 메타버스가 대세가 될 것이라는 얘기을 엄청나게 들으면서 네이버의 ‘제페토’나 ‘로블록스’ 등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 공부하면서 알게된 NFT는 향후 디지털 관련 산업의 핵심 키워드로 부상할 것이라는 예상들을 많이 하기 때문이다.

미술, 음악, 게임, 부동산 등 다양한 유·무형 자산의 소유권과 거래내역을 블록체인에 저장한 디지털 파일을 일컫는 NFT는 각각의 고유 인식 증명을 보유해서 ‘상호 대체가 불가’하고 원본임을 증명함으로서 희소성에 가치를 두므로 NFT에 대해 상세히 모르는 일반인도 쉽게 거래할 수 있고, 현금화도 가능해 투자 수단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상호대체 불가라는 측면에서는 암호화폐등 거래의 대상이 되는 부분과 상반된 개념이기도 하다.

<NFT 레볼루션>는 여기에 주목하는 책이다. 즉, 소유권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분야에서 거래 혁명을 일으킬 거라고 말한다. 또 다른 이는 디지털 자산 시대의 신호탄이라 하고, 누군가는 NFT 덕분에 거대 유통사나 플랫폼을 거치지 않은 순수 창작자 시대가 열릴 것이라고도 한단다. 그동안 소위 ‘복붙’(복사해서 붙인다의 줄임말)으로 인해 저작권 분쟁이 빈번하고 가능성도 높은 온라인 세계에서 창작물의 지식재산권을 보장받는 등 다양한 거래 및 투자수단으로 각광받기 시작했음을 의미한다.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