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포르투갈, 땅이 끝나고 바다가 시작되는 곳

[도서] 포르투갈, 땅이 끝나고 바다가 시작되는 곳

오건호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포르투땅이끝나도바다가시작되는곳

책을 읽으면 그 책속의 그림들이 상상으로 그려지곤 했다. 내가 상상하거나 사진과 글이 함께 실려있었던 책과 다르게 작가의 드로잉 그림이 담겨있다.

글과함께 드로잉 그림을 보면 나도 그 그림속에 어느새 서있는 상상을 해보곤 했다.
글 하나하나를 읽으며
작가의 이야기처럼
새로운 삶에 대한 용기가 부족한 것인지 아니면 반복된 삶에 대한 두려움이 부족한 것인지.. 직장을 벗어나 새로운것을 도전해보려는 의지는 나역시.. 늘 상상의 나래만 펼치다가 바람처럼 끝이났다.

상상했던 모습처럼 어떠한 결정을 내리진 못했지만
나름대로 나만의 돌파구만 여러가지를 만들며 살아온것 같다. 내가 좋아하는것 내가 하고싶은것 내가 하면 즐거운 것!! 내가 행복해야 내 주변사람도 행복하고 나의 아들도 행복할 수 있다. 남을 위한 삶보다 나를 위한 나만의 삶을 꿈 꿔 왔던것 ♡

"나 라는 가치에 대한 생각"
대학 졸업후 아이를 낳고 양육한 1년여 시간을 제외하고 일을 쉬어본 적이 없다. 일은 늘 해야했고 즐거움이었고 나의 꿈을 이루는 과정이었기에.. 그 과정속에 다양한 딜레마도 존재했고.. 모든일이 다 비슷할것이다.. 라고 억지로라도 의미부여하며 살아왔다.
생각이 많은 사람.. 모든일에 의미부여 하는사람..
다른 측면으로 회의감도 커졌지만 작가말처럼 꼭 나쁜 것만은 아니었다.
그로 인해 온전히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책을 만났고 책을 통해 나만을 돌아보고 미래를 생각하며 집중할 시간만 바라보게 된것!

?? 누군가 인생이란 자신이 좋아하는 것으로 채워가는 과정이라 했다. 해야만 하는 것들로 꾹꾹 눌러 담아온 것이 지난 시간이라면 이제는 그림의 발견이 알려준 방식으로 삶의 부분을 채워 나가고 싶다.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것도 자신 채워가는 것도 자신이다. 내자신을 믿고 내 삶을 나의 가치로 채워나갈 수 있는 작은 용기를 주었다.

수많은 고민과 생각의 굴레속에서 나를 위한 생각만 골라서 열어볼까 한다. 그 또한 나를 위해!!
나에게 너무나 현실적인 위로를 준 책.

"회사와 꿈 사이에서 방황하는 이들에게 전하는 현실적인 위로"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