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1일 1리뷰 이벤트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

[도서]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

최정희,이슬기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5점

경제라고는 1도 모르는 사람.

그리고 주식이라고는 대박 쪽박만 들어보고 아예 관심이 없었다.

하지만 언론, 미디어, 여러 매체들에서 현재 '주식'에 관한 얘기들을 엄청나게 쏟아내고 있다.

은행의 금리도 점점 낮아지고, 코로나로 경제 흐름이 바뀌고 있는 지금 앞으로는 '주식'이 큰 각광을 받게 될 것이라고 한다는데.. 그럼 나도 주식에 대해서 기본으로라도 알고는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었다.

그래서 선택하게 된 이 책. 주식이라는 '글자'만 알고 그 자체에는 관심도 정보도 없었던 나에게 '주린이'라는 말이 딱 어울려서 끌렸다.

이 책은 처음에 나에게 주식이란 '투자'라는 개념이라는 것을 일깨워주었다. 맞다. 주식이란 단순히 돈을 버는 것이라 생각했는데 주식은 투자였다. 그런 말이 있었지,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무언가에 얻어맞은 듯한 느낌이었다.

그리고 처음에 썼듯이 경제에 정말 관심이 없어 부끄럽지만 코스피와 코스닥이 무엇인지 몰랐는데, 그것 또한 책 제목처럼 친절히 알려준다.

나처럼 주식을 아예 모르는 사람들이 읽기에 적당한 책 같다. 처음부터 차근차근 알려준다.

그래도 경제책이라 그런지 모르는 용어들이 나올 때도 있다. 홈트레이딩시스템 HTS, 상장지수펀드 ETF...... 모르면 찾아보면서 읽으면 된다 ㅎㅎ

아직 초반만 읽었지만 다 읽으면 이제 주식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는 것인지 "기본"은 알고 있는 상태가 될 것이다. 그러면, 여러 매체에서 얘기하는 주식에 대해 이해는 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을 안고! 완독해보려 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