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하루 한 장 초등과학 365

[도서] 하루 한 장 초등과학 365

치바 가즈요시 글/허영은 역/유우종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과학과 친해지는 탐구생활 교과서


이 책은 보자마자 제가 너무 반한 책이에요. <음식, 생물, 우주, 인체, 자연, 일상과학, 발명> 이렇게 7개의 카테고리로 나눠서 매일 하나씩 아이들이 배울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목차는 1월부터 12월까지 되어 있는데 7가지 카테고리의 내용이 매일 번갈아가면서 골고루 학습하도록 짜여져 있습니다.
알록달록 컬러풀 한것이 마음에 들었고, 내용도 아이들이 하루에 하나씩 보기에 무리가 없도록 되어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조카에게 보여주자마자 마음에 들어해서 정말 기뻤답니다.



<이 책의 구성>

제일 위에 주제가 큼지막하게 써 있는데 질문 형식으로 써 있어요. 아이에게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아래에는 퀴즈가 있어서 아이에게 퀴즈 내용을 물어보면서 대화를 진행할 수 있어요.
조카와 이 책을 보면서 질문을 해 봤는데 정말 번뜩이는 아이만의 아이디어를 쏟아내서 무척 재미있었어요. 아이가 다른 곳에서 들어서 아는 지식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알았네요.. ^^
아래에는 이 내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그림과 함께 써 있어서 과학을 잘 모르는 엄마, 아빠가 보더라도 잘 설명해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맨 뒤에는 [키워드별 찾아보기]가 있어요. 각 카테고리의 내용만 모아서 찾아볼 수 있게 해 놓았는데 전 이게 무척 좋았어요. 아이가 갑자기 궁금한 것이 생각났을때 여기에서 찾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내가 생각하는 이 책의 장점>

저는 이 책의 장점이 한 페이지에 너무 많은 내용이 들어가 있지 않은 것이라 생각해요. 적절한 양의 내용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질문, 그에 대한 자세한 대답.
과학을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느껴지도록 만든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 같습니다.




조카가 너무 좋아하면서 책을 가져 갔어요. 아마 매일 엄마에게 읽어달라고 할 것 같습니다. 미취학, 취학 아동 모두에게, 과학 기본 지식이 필요한 어른에게도 유용한 책인 것 같아요.
매일 부담스럽지 않게 놀이하듯 과학지식을 쌓을 수 있는 책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