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신의 반경 10m 안에
당신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다음 웹툰 최고의 화제작!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 1~2 단행본 전격 출간!
사랑이 ‘좋알람’으로 증명되는 세상을 살아가는 조조, 선오, 혜영의 이야기
2016년,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천계영 만화가가 돌아왔다. 순정만화 《언플러그드 보이》, 《오디션》, 《하이힐을 신은 소녀》의 계보를 잇는 작품이자 새 시즌이 시작될 때마다 독자들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뒤흔들던 《좋아하면 울리는》이 드디어 단행본으로 출간됐다. 천계영 작가는 치밀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누군가를 좋아하는 마음이 알람으로 울리는 ‘좋알람’ 어플이 출시된 세계를 구축하고, 그 안에 더욱 깊어진 애정의 시선으로 각각의 인물들을 그리고,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는 감성으로 채웠다. 이번 단행본은 웹툰 시즌 1~2 분량으로 총 3권이다.
우리에겐…… 좋아하는 마음보다
키스하고 싶은 마음이 먼저 온 거였으니까.
천둥이 울리기 전
번개가 먼저 치는 것처럼.
늘 씩씩하고 구김이 없는 주인공 김조조. 동갑이자 같은 학교를 다니는 사촌 박굴미와 함께 이모네 집에서 살고 있다. 고등학교 2학년이었던 어느 날 아침 ‘좋알람’이 출시된다. 이성적으로 좋아하는 마음을 감지한다는 ‘좋알람’은 출시 당일부터 아이들 사이에서 엄청난 화제가 된다. 특히 출중한 외모를 지닌 황선오는 요란한 알람을 울리며 복도를 걸어 다닌다.
그런 선오 곁에는 절친한 친구 이혜영이 있다. 어렸을 때부터 둘은 함께 자랐다. 유난히 연애 감정에 민감한 선오는 혜영이에게 좋아하는 사람이 생긴 것을 알고 혜영이를 혼내주려는 계획을 짠다.
한편 자신이 세상에서 제일 잘난 줄 아는 굴미는 어쩐 일인지 좋알람이 울리지 않아 분하다. 그러던 중 복도 끝에서부터 걸어오는 아이들 중에 누군가 굴미의 알람을 울린다. 그러나 처음 느껴본 좋알람의 희열은 곧 당황스러움으로 바뀌는데….
[좋알람]이란?
새로 출시된 어플 이름이다. 이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언제든 자신의 반경 10m 이내에 자신을 좋아하는 사람이 들어오는 순간 알람이 울린다. 울림이 끝나면 대기화면 맨 위 상단의 하트에 숫자가 뜬다. 물론 상대를 감지하려면 상대방 역시 좋알람을 설치한 사람이어야 한다. 그러나 알람은 익명으로 울린다. 주변에 여러 명이 있으면 정확히 누가 울린 것인지 알 수 없다. 그리고 좋알람은 출시 당시 미처 짐작도 못한 사회적 큰 파장을 몰고 온다.
∥차례∥
01. 좋알람
02. 예감
03. 팁
04. 감정의 종류
05. 10m의 힘
06. 끌리는 이유
07. 그렇게 시작
08. 천둥과 번개
09. 덕구의 꿈
∥지은이 천계영∥
만화가. 《언플러그드 보이》, 《오디션》, 《DVD》, 《하이힐을 신은 소녀》, 《예쁜 남자》, 《드레스 코드》 등의 만화와 소설 《the 클럽》을 펴냈다.
[이벤트 참여 방법]
1. 이벤트 기간: 2016.9.8 ~ 9.18 / 당첨자 발표 : 9. 19
2. 모집인원: 10명
3. 참여방법
-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하세요.(필수)
- 스크랩 주소,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4. 당첨되신 분은 꼭 지켜주세요
- 이번 시즌1은 1,2,3권 세트며, 서평은 1권으로만 진행 됩니다.
- 도서 수령 후, 7일 이내에 개인 블로그, 온라인서점에 도서 리뷰를 꼭 올려주세요.
- 미 서평시 이후 서평단 선정에서 제외 됩니다
- 아이디는 다르지만 주소가 같은 중복당첨자는 선정에서 제외 됩니다.(이로인해 최종 인원이 달라질 수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