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메타버스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45

[도서] 메타버스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45

이승환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무리 제목이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45"여도 앞에 중얼중얼 이야기를 좀 늘리다가 이제 본격적으로 질문에 답하겠지? 생각하죠.
아닙니다. 바로 질문/대답으로 들어갑니다. 뭔가 깔끔합니다.

1장의 7가지 질문/대답은 가볍게 메타버스를 알려줍니다. 메타버스의 정의를 내려 가상과 현실이 융합된 공간에서 제약없는 상호작용으로 가치가 창출되는 디지털우주!입니다.

2장에서 NFT를 설명합니다.
토큰을 설명하면서 버스 토큰을 이야기하네요. 버스를 탈 수 있는 권리! 라떼는~의 지식이 쓸모가 있습니다. 이제야 토큰이 이해됩니다. 일정범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산, 권리의 개념이었습니다.
그밖에 NFT로 거래된 비싼 작품들을 이야기하는데 하나도 이해가 안됩니다. 마치 현대미술의 변기를 뒤집어놓고 예술작품이라 하고 모두들 수긍하는데 나만 이해못하는 느낌입니다.

3장은 메타버스로 출근하는 기업들입니다.
메타버스 공간으로 출근한다는 회사가 제일 궁금했습니다. 도대체 가상공간으로 가서 뭘하는건지 컴퓨터로 접속을 하면 엑셀작업은 어떻게 하며 견적서는 뭘로 만들고 대화만 하는 공간인가?
이 공간에서 일, 쇼핑, 금융, 여가생활이 가능하게? 할 계획이랍니다.
일하는 공간에서 쇼핑을?
금융은 공인인증서를 확인하나?
일하다가 여가를 즐기면 일하는 시간에서 제외하나?
직방, eXp, 컴투스 등이 메타버스근무를 하고 있답니다.
도대체 고글을 쓰고 어떻게 일하나 궁금증이 폭발하는 순간 질문22에서 답합니다.
HMD와 줌으로는 부족하니 다양한 수단을 이용해야합니다.

4장은 그 세계에서 어떻게 돈을 버는가를 알려줍니다. 로블록스, 제페토, 그 안에서 수익을 창출해내는 크리에이터들까지 다룹니다. 한번도 안들어가 본 세계라 놀라울 뿐입니다.

메타버스의 발상, 개념, 변화, 수익, 기업 등 많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 지식이 2쯤 되었는데 이 책을 읽고 10으로 올라간 것같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