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꼴찌 마녀 밀드레드 8

[도서] 꼴찌 마녀 밀드레드 8

질 머피 글/민지현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질 머피의 꼴찌 마녀 밀드레드 시리즈가 8권을 끝으로 드디어 마무리가 되네요. 초등 딸아이가 애정을 가지고 무척 재미있게 읽어왔던 시리즈라 아쉬운 마음도 크지만, 잔잔한 미소와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었던 꼴찌 마녀 시리즈! 책장 가장 좋아하는 칸에 나란히 꽂아두고 자주자주 읽어보려고 합니다.

꼴찌 마녀 밀드레드 8권에서는 캐클 마법학교에서 4학년 여름 학기를 맞이하게 된 밀드레드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최고 학년인 5학년 졸업으로 마무리하게 될 줄 알았는데, 약간의 여지를 남기며 4학년으로 이야기를 끝맺게 되었어요. 

캐클 마법학교에서는 매년 여름 학기가 끝나면 4학년 전체 시상식을 열고, 누가 5학년 학생 대표를 맡을지 지명하는 행사가 있어요. 예상대로 늘 최우수 성적만 거머쥐었던 에셀 할로우가 학생 대표가 될지, 꼴찌 마녀 밀드레드가 전통과 편견을 깨뜨리고 새로운 대표의 자리에 오를지... 과연 8권의 끝에서 누가 어떤 상을 받고, 누가 학생 대표가 될지 지켜보자고요.

꼴찌 마녀 밀드레드 시리즈를 읽다보면 참 재미있는 게 밀드레드가 데려오는 동물들이 하나 둘 점점 늘어나거든요. 고양이 태비와 거북이 아인슈타인, 강아지 스타에 이어 이번에는 어떤 동물들이 또 밀드레드 앞에 나타날지 상상하며 읽어보는 것도 재미있을 거예요. 힌트가 있다면, 이번에는 서커스와 관련된 동물들이랍니다. 

마법 학교와 마녀라는 판타지 소재를 다룬 소설이지만, 예비 마녀들이 학교에서 수업을 받고 성장해가고, 실수를 하고, 선생님께 혼이 나고, 또 우정을 나누는 모습들은 우리 아이들의 학교생활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 지루하고 엄격한 학교 생활에 마법 한 스푼을 얹은 매력적인 판타지 동화로, 꼴찌 마녀의 우당탕탕 성장기를 지켜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초등 중학년 친구들 특히 재미있게 읽을 것 같아 권하고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