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톰 터보 시리즈 1~3권 세트

[도서] 톰 터보 시리즈 1~3권 세트

토마스 브레치나 글/기니 노이뮐러 그림/전은경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톰 터보 시리즈를 기억하시나요? 톰 터보는 토마스 브레치나 작가의 모험 동화로 1990년대 한국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에요. 어린 시절 추억을 잊지 못해 성인이 되어서도 톰 터보 시리즈를 찾는 분들이 많았다고 하는데, 이번에 주니어 김영사에서 톰 터보 시리즈가 새롭게 출간되었어요. 


요즘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게 새롭게 번역하고 재구성되었다고 하니, 추억을 찾는 성인 독자들 뿐만 아니라 요즘 어린이 독자들에게도 즐거운 독서 경험을 전해줄 책이 될 것입니다. 

 



슈퍼 자전거 톰 터보는 태양 전지로 충전하고, 111가지 능력이 입력된 멋진 자전거입니다. 컴퓨터 화면에 단서를 입력하면 거의 모든 것에 대한 놀라운 정보를 출력해요! 90년대의 상상력으로 만든 초특급 슈퍼 자전거는 지금은 좀 더 실현가능성이 있는 캐릭터가 되었는지도 모르겠네요. 그런데 변기솔과 토스터는 왜 부착되어 있는건지... 모든 것에는 쓸모가 있으니 이야기 속에서 그 용도를 찾아보세요^^


톰 터보 시리즈는 상당히 자유롭고 개성있는 스토리 전개가 특징이에요. 스토리 전개가 다소 뜬금없다는 느낌이 들 수도 있는데, 그게 바로 톰 터보의 출구없는 매력이라고 합니다. 스파게티가 갑자기ㅣ 무시무시한 괴물이 되어 토마토 소스내뿜고, 깊은 밤 숲속에서 울부짖는 늑대 동상의 입에 변기솔을 꽂아버리자 비밀문이 열리며 대놓고 '나를 가지고 가'라고 적힌 오래된 책이 발견되는 식이죠. 



 

톰 터보의 또 다른 재미는 책 속의 그림에 숨겨진 단서를 찾고 수수께끼를 풀어가는 액티비티 동화라는 점입니다. 수동적으로 책을 읽어가는 경험을 뛰어넘어, 책 속에 숨겨진 비밀을 주인공들과 함께 풀어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책마다 종이 망원경, 몽타주 필름, 스티커, 톰 터보 대원증 등 각종 부록이 들어있어 더욱 재미있어요. 


톰 터보 시리즈는 4권과 5권이 조만간 출간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겠습니다.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줄 책이에요. 권마다 주어지는 미션 스티커를 모두 모아 이벤트에 참여하면 특별 선물까지 증정한다고 하니 5권까지 달려보자고요! 

 


 


리뷰어스 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