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인생은 실전이다

[도서] 인생은 실전이다

신영준,주언규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어느날 유튜브를 통해 꼭 추천하는 책을 알아보고 있었다. 여러가지 책들이 있었는데 그 중 눈에 띄는 책이 '인생은 실전이다.' 이 책이였다. 유튜버 '신사임당' 주언규 님과 채널명 '체인지그라운드'의 의장 신영준 님께서 공동으로 집필한 책이다.

신사임당 님은 유튜브로 많이 봐서 익숙한데 체인지그라운드는 거의 처음 들어본 채널명이여서 한번 들어가봤더니 여기도 어마어마한 채널이였다. 두 채널 모두 다양한 분야의 인물을 초대하여 인생 이야기를 하면서 그 곳에서 배울 점을 찾는데 목적이 있는 곳에서 동종계통 채널이라고 볼 수 있었다. 다양한 사람들을 통해서 인생이란 무엇인지, 인생은 왜 실전인지를 알고 싶어 이 책을 정독하였다.

 

일을 해야하는 이유, 부자가 되기 위해 해야하는 여러 방법, 나이에 대한 고찰, 독서, 공부, 노력, 인간관계, 사랑, 리더십 등 남녀노소 불문하고 인간이라면 누구나 겪어야 할 인생의 여러 부분을 유기적이고 통찰력있게 저자에게 공유하고 있다.

 

여러 내용이 있지만 거시적으로 봤을 때 중요 키워드는 '느슨한 유대감'과 '베팅', 그리고 '작은 날갯짓'이다.

 

실력이 있는 상태에서 '느슨한 유대'는 인생에 있어 새로운 기회를 제공해주고 서로에게 좋은 영향과 자극을 주는 엄청난 잠재력이 존재한다.

 

돈의 속성에 따라 '페잉(paying)과 베팅(betting) 두가지가 존재하는데 페잉은 1:1 교환(내가 무언가를 사서 소모하는 경우에 1000원을 지불하면 1000원어치의 가치량을 얻는다)인데 베팅은 1:1 이 아닌 1:0~1:무한대가 가능하다(내가 영어성적을 올리고자 100만원을 투자했는데 열심히 공부하면 그 값어치는 1000만원이 될 수도 있고 1억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공부에 손을 놓아버리면 그 값어치는 0원이 되어버리는 상황이 생긴다.) 돈 뿐만 아니라 인생에 있어서도 무언가에 베팅을 하고 그에 상응, 그 이상의 노력을 한다면 그 값어치는 나에게 몇십배, 몇백배 이상의 가치로 돌아올 것이다.

 

작은 날갯짓은 매우 중요하다. 그냥 멀뚱멀뚱 빈둥빈둥대면 돌아오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하지만 아주 작은 노력, 실천을 한다면 베팅값이 어마어마하게 증가하여 나에게 돌아올 수도 있다. 작은 날갯짓이 나에게 긍정적인 태풍처럼 다가올 수 있다.

 

며칠전에 읽었던 '왜 일하는가'가 무조건적인 공감이 되지 않았다면, 이 책은 여러모로 아주 공감가는 내용이였다. 책에 대해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지만, 이 책은 누군가에게 강력히 추천해주고픈 책임에 분명하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