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당신 마음 가는 대로 살아도 됩니다

[도서] 당신 마음 가는 대로 살아도 됩니다

시미즈 켄 저/정지영 역

내용 평점 3점

구성 평점 3점

우리는 성장하면서 부모님이나, 선생님, 주위 어른들로부터 바라는 삶을 들으며,

무의식 중에 다른 사람의 기대에 부응하는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한다.

그러면서 자신이 진정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당연히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직장에 취업하고 높은 자리에 올라 부위 명예를 누리는 것이 인생의 성공이라고 생각했던 적이 있었다.

하지만 하루하루 목표를 향해 열심히 살아도, 내 삶의 진정한 만족감과 행복이 느껴지지 않을 때 큰 실망과 허무함이 느껴지곤 한다.

 

이 책은 암환자들을 마주하는 정신과 의사가 쓴 책으로, 인생에서 진정으로 무엇이 중요한 것인지 느끼게 해주는 책이었다.

얼마 남지 않는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았을 때 환자들은 처음에 좌절과 고통, 분노, 슬픔의 감정을 느끼지만, 점점 현실을 수긍하게 되고.

남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갖게 되는 것 같다.

 

여러 시한부 환자들의 삶을 통해서

결국 인생의 마지막에서 느끼는 가장 소중하고 중요한 것들이 무엇인지를 찾아보게 되었다.

지금까지 당연하다고 느꼈던 가족, 친구들과의 소소한 일상이나 새로운 설레는 경험들, 평소에는 눈에 들어오지도 않던 아름다운 자연의 경치들.

그리고 남의 눈치나 시선을 신경쓰지 않고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모습들을 마주하며..

이러한 인생의 중요한 것들을 왜 꼭 인생 마지막에 깨닫게 되는건지 가슴이 아팠다.

 

과연 나에게 인생의 남은 기간이 짧다면, 과연 남은 날들을 어떤 시간들을 보내게 될까?

내 인생에서 가장 소중하고 즐거웠던 것들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