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주식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재무제표 최다질문 TOP 52

[도서] 주식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재무제표 최다질문 TOP 52

양대천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기업의 영업활동과 수익성, 재무 건전성을 파악하고자 할 때, 우리는 재무제표를 봐야한다는 것을 대부분 알고 있을 것이다.

기업의 위험성을 평가하거나 주가의 적정성을 파악할 때 재무제표는 기본적인 좌표로써 아주 유용하게 활용된다.

그렇기에 나 또한 재무제표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하여 제무제표를 이해하기 위해 몇 번이나 다양한 루트를 활용해 공부해보았으나, 재무 회계 분야에는 문외한으로 기본적인 용어조차 이해하기가 쉽지 않았다.

 

그러던 중 이 책은 주식 초보자에게 주가의 흐름과 적정성을 파악하기 위해 최소한 꼭 알아보아야 하는 필수 정보들을 뽑아 속성으로 알려주고 있었다.

사실 과거에 재무제표 이해의 전반적인 내용들이 대부분 알차게 들어가 있었으며, 사람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들 위주로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있어서 이해가 쏙쏙 되었다.

아마도 재무제표의 분석과 같은 지루한 설명에서 벗어나, 모두가 궁금해하는 내용 위주로 주가 흐름에 관련된 내용을 문답 형식의 구성이 집중도를 높일 수 있었던 것 같다.

 

주식 위주로 흥미에 맞춰 구성되어 있지만 책의 초반에는 재무제표의 전반적인 구도의 설명을 왕초보자들도 알기 쉽도록 풀어서 설명해주어 이해하기가 아주 수월했다.

또한 기업의 영업이익, 순이익 등 중점적으로 봐야하는 핵심지표가 무엇인지, 영업활동현금흐름을 꼭 같이 확인해볼 것을 당부하며 주린이들을 위한 족집게 과외를 받는 느낌이 들었다.

 

특히 주가의 적정성을 나름 판단해볼 수 있는 여러 핵심 지표들과 함께 추가로 확인해보아야 하는 꿀팁들을 가득 알려주고 있어서 책을 보는 내내 감탄하였으며, 회계분야의 상식이 쌓이는 것 같아 너무 뿌듯했다.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의 실적분석을 한다고 해서 주식을 잘할 수 있는 것은 결코 아니지만,

내가 투자하는 기업의 기본적인 재무상태를 파악하고 주가의 적정성과 위험성을 파악하는 것은 올바른 투자를 위한 길이며 스스로에게도 의미있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복잡하고 생소한 회계 용어들로 어렵게만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통해 재무제표에 흥미를 느낄 수 있었고 삶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들을 많이 얻게 되어 뿌듯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