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세진 쌤의 바로 영어

[도서] 세진 쌤의 바로 영어

박세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 책은 실전 영어에서 아주 흔하게 사용되는 기본동사 7개와 주요 전치사에 대한 설명으로 이루어져 있다.

영어를 처음 시작할 때 가장 처음에 배우는 기본동사와 전치사이기 때문에 아마 뜻 자체를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래서 처음엔 너무 초보적인 영어학습 책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기본 동사나 전치사의 쓰임에 대한 예문들도 어렵지 않게 이해하며 책장을 넘길 수 있어서 비교적 마음이 가볍고 수월하였다.

 

기본 동사의 쓰임이 얼마나 다양하게 활용도가 높게 쓰이는지 새삼 느낄 수 있었다.

적절한 전치사와의 조합이나 새로운 뜻의 구동사를 만들어 생활의 많은 부분들을 표현할 수 있었다.

사실 평소에 이 7가지의 기본 동사들의 쓰임은 매우 광범위하나 뜻이 모호하고 구분이 잘 되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어서 해석은 쉽지만 직접 사용하는 데에는 맞는 표현인지 많은 의문이 들곤 하였다.

하지만 바로 영어에서는 그 모호한 부분을 명확하게 설명해주고 있으며, 어떻게 일상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기본 전치사 또한 실전에서 사용할 때 헷갈린 적이 상당히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확실한 개념과 의미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전치사를 법칙이 아닌 개념으로 이해하여 의미를 달리할 수 있게 되었으며, 개념파악을 통해 상황 별 다양한 전치사 활용이 가능해진 것이 가장 큰 수확이었다.

 

확실한 의미와 활용 방법을 알고나니 그동안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몰라 망설이고 모호했던 부분들이 해소되며 영어 표현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이 붙었다.

그리고 활용성이 가장 높은 핵심 기본동사 7가지를 통해 수많은 응용 표현들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연습문제를 활용하여 복습과 재확인 시간 또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