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흙수저의 반란

[도서] 흙수저의 반란

임소장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흙수저.

조선시대로 따지면 노예에 해당하는 신분제의 최하위권을 뜻하는 이 단어는, 현시대 불평등을 대변하는 상징적인 단어로 꼽을 수 있을 것이다.

누구나 평등한 권리와 자유를 누리는 현시대에도 불구하고, 자본주의 하의 부익부 빈익빈으로 인한 불평등의 한계가 여실히 들어나며 많은 청년들이 몸소 느끼며 표현된 단어이다.

저자는 이러한 흙수저의 삶을 살아가며 열심히 노력해도 좀처럼 벗어나기 힘든 경제적 자유의 한계를 절실히 느끼며 부자들만의 사고방식과 세계관이 완전히 다름을 느끼게 된다.

 

저자의 글을 읽으며 현재 내가 느끼는 삶의 모습과 아주 닮아있음을 느껴 씁쓸함이 느껴졌지만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었다.

나름 치열하게 자신을 희생하며 살아왔지만 여전히 서울에 살 집 한 채를 마련하기 힘든 것이 현실이었다.

그러나 부자들은 그들만의 리그에서 부를 쉽게 축적하는 사고와 방법을 자연스럽게 배워가며 부가 부를 창출하는 부자들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었다.

당장 우리 주위만 둘러보아도 부유한 집안의 자녀들이 좋은 환경에서 체계적으로 교육받으며 적성과 재능을 쌓아가는 엘리트 코스의 결과물을 무한한 노력으로 따라잡는 것은 드라마에서나 나올법한 일이다.

이러한 시스템은 점점 심화되고 있으며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은 흙수저의 리그에서 조금 더 높이 올라가기 위해 발버둥치고 있는 걸 깨달았다.

 

부자의 리그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충성맹세를 하는 노동자 마인드가 아닌, 진짜 주인의 마인드를 갖고 주인이 되기 위해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 방법으로는 돈이 돈을 만드는 시스템을 구축해야하며 그 중심에 사업과 부동산이 있음을 알려주고 있다.

 

저자가 직접 경험하고 느끼며 터득한 흙수저의 삶에서 벗어나기 위한 방법을 진솔하고 핵심 위주로 뽑아내어주고 있어서 많은 공감을 받았고 현실적인 솔루션에 정신이 번쩍 들었다.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된 부동산 폭등을 겪으며 많은 좌절과 절망을 느끼곤 했는데,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지금 당장 어떠한 마인드로 어떻게 삶을 변화시켜가야 할지 방향성을 찾은 느낌이 들었다.

물론 쉬운 길은 아니겠지만 흙수저의 한계에서 벗어나 부자들의 길에 합류하기 위해 인생의 큰 그림을 그려보며 전반적인 목표를 재설정해보며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는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소중한 교훈과 구체적인 솔루션을 바탕으로 나 또한 흙수저의 반란을 당장 실천해야 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