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서재의 마법

[도서] 서재의 마법

김승,김미란,이정원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꾸준히 책을 읽긴 하지만 통찰에 이르지 못해 고민이 많은 요즘, 내게 정말 필요한 책을 만났다.

시간적 여유가 많고 일이 별로 없던 회사를 다니던 시절엔 책을 읽을 시간적 여유도 많았다. 그땐 그저 읽는 기쁨에 늘 책을 가까이했었고 가방엔 언제나 책을 넣어 다녔다. 그러나 지금은 시간적 여유가 너무 없다 보니 책을 읽는 게 부담스러워져버린 것도 고민이 되었다.

지식 세대를 위한 좋은 독서

탁월한 독서

위대한 독서법

이 책은 그저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대단한 내용을 담고 있다. 놀랍기도 하고 부럽기도 하지만 그러한 서재에 투자한 기간과 노력, 비용을 생각하면 아무나 엄두 내지 못할 것이다. 물론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열정이라고 생각하지만 그 밑바탕을 보면 뚜렷한 목표가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처음부터 거창하다는 느낌을 받으면 도전할 생각조차 하지 못한다. 그래서 난 지금 현재 내게 필요한 조언들에 귀를 기울이며 실천하기로 다짐했다. 아마 꾸준히 독서를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 책의 내용에 깊이 공감하며 본인의 독서생활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터이니 꼭 읽길 추천한다.

다양한 예시를 통해 서재의 필요성에 대해 알려준다. 기회가 된다면 직접 방문해 보고 싶은 그런 멋진 서재를 이렇게 책으로나마 만날 수 있어 다행이다. 한 개인이 오랜 시간 공들여 만든 서재는 상상 그 이상이었다.

독서라는 목적이 사람을 향해 있었기에 서재를 만들 수 있었다는 저자. 그의 독서법은 너무나 대단했다. 책을 꾸준히 읽는 편이지만 결코 통찰엔 다다르지 못하는 내게 저자의 이 한마디가 가슴을 적셨다. 그럼에도 독서를 멈추지 말라고.

좋은 독서, 탁월한 독서, 위대한 독서, 그리고 독서의 넓이, 깊이, 높이를 아우르는 저자의 주옥같은 글이 참 귀하게 다가왔다. 이에 독서를 통한 통찰과 성찰하는 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다.

높은 수준의 지식은 사람의 전 생애와 함께합니다

독서를 통해 성장하고 싶은 방법을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