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샬롬! 기초 히브리어

[도서] 샬롬! 기초 히브리어

임채의 저/이나현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스라엘 언어와 문화를 한 권에 쏙!

이스라엘의 공용어이자 구약 성경이 기록된 언어로서의 높은 가치를 지닌 히브리어에 대한 호기심으로 선택한 도서이다. 막상 마주한 히브리어는 무슨 고대어처럼 낯설게 느껴졌지만 열심히 익히다 보면 친숙해지니 꾸준한 학습을 목표로 시작한다.

본격적인 학습에 앞서 간략하게 히브리어의 역사와 특징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히브리어 문체는 크게 인쇄체와 필기체로 구분되는데 길거리 간판이나 컴퓨터 타자에 인쇄체가 사용된다고 한다. 그래서 보고 읽을 수 있도록 눈에 익히는 것이 중요하단다. 손으로 기록하거나 작성할 때 많이 사용되는 문체는 필기체다.

히브리어 기초 학습에서 매우 중요한 건 올바른 알파벳 쓰기라고 하니 꼭 염두 해 두 자.

히브리어 알파벳은 자음 22개와 모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미리 꼭 알아야 되는 히브리어 알파벳의 기본형과 어말형부터 차근히 학습해 나간다. 발음이 표기되어 있어 학습에 용이했다. 대명사, 인칭 대명사 종류까지 기초를 탄탄히 다진 후 핵심 문장을 통한 학습을 시작한다.

본문 학습에서는 자세한 설명글을 따라가며 하나씩 익힐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정리와 꿀팁은 물론 연습 문제와 오늘의 학습 정리까지 구성되어 있어 학습과 복습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하다. 또한 쉬어가기 코너에서는 이스라엘의 다양한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재미도 있다.

낯설고 낯선 히브리어지만 한 걸음부터 차근히 기초를 다지면 분명 만족스러운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처음의 그 낯섬과 신기함이 이젠 어느 정도 익숙해졌다.

지루하거나 어렵지 않고 쉽고도 재미있게 히브리어에 대해 학습 가능한 도서다. 히브리어를 시작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강추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