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예전엔 식용유 종류도 그닥 많지 않았는데 요즘엔 식용유의 종류도 참 많다. 그래서 어떤 식용유가 몸에 더 이로운지 생각하며 선택하곤 했는데 식물성 기름도 좋지 않다고 하니 앞으론 기름 사용을 자제해야 겠다...
-내 가족을 병들게 하는 식물성 기름의 진실
 
저자는 다이어트의 실패를 겪으면서 그 원인을 찾아가던 중 식물성 기름이 그 원인 중 하나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단다. 동물성 기름의 단점을 보완해 주며 인체에 무해한 좋은 기름이란 인식을 갖고 있었는데 이 책에서 알려주는 경고의 메세지를 읽고는 식물성 기름도 인체에 나쁜 악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인지할 수 있었다. 고로 삶거나 데쳐 먹는 요리 위주의 식단 구성이 필요함도 느끼게 되었다.
식물성 기름의 탄생 배경과 그 역사와 과학적인 근거를 들어 가며 그 유해성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는데 조금은 신빙성이 떨어지는 것도 같고 저자가 전문가도 아니다 보니 솔직히 믿음이 조금 덜하기도 하였다. 치명적인 식물성 기름에 대한 대안이나 장보기 법칙, 식단 짜기는 일상생활에서 아주 큰 도움이 되는 정보는 아니었다.  처음엔 호기심에 눈을 번뜩이며 읽었는데 읽으면 읽을 수록 뭔가 부족하고 아쉬운 마음이 들었고, 결론이 다소 애매모호하단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유익한 정보들도 많긴 했다. 좋은 버터 구별법과 우리가 먹어야 할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등의 정보는 참 유익했다. 그리고 평소에 궁금했었던 용어에 대한 설명글도 참 좋았다. 엑스트라 버진이라던가 정제, 퓨어등 용어 자체는 익숙한 듯 한데 정확한 의미는 알지 못했었는데 이 책을 읽고는 알게 되었다. 이 책의 내용 중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카놀라유에 관한 부분이다.  공업용이란 글을 본 적이 있기에 카놀라유를 계속 사용해야 되나 말아야 되나 고민중인데 아직 그에 대한 결론은 내리지 못했으며, 좀 더 과학적으로 확실한 정보와 진실이 궁금해서 답답한 요즘이다.
1장 비만의 진짜 원인은 식물성 기름에 있다.
2장 식물성 기름은 우리 건강을 완전히 망친다.
3장 치명적인 식물성 기름, 대안은 없는가?
4장 식물성 기름을 피하는 장보기 법칙.
5장 식단 짜기로 구성되어 있는데 일반인들이 전혀 몰랐던 부분에 관한 다소 충격적인 내용들을 담고 있으니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산업화 이후 급격한 발전은 이익 추구라는 사상 앞에서 인류의 건강마저 해치고 있다. 오로지 돈이 목적인 자들은 자신의 양심마저 팔아 버리고야 마는 세상에서 우리는 살고 있다.  유익한 정보들을 미리 미리 잡아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챙김이 이런 세상에서 현명하게 살아가는 방법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다. 식물성 기름에 대한 진실을 알고 싶다면 이 책 꼭 읽어보길 바란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