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뷰티풀 군바리 8

[도서] 뷰티풀 군바리 8

설이 글/윤성원 그림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현재(6월 27일)까지 발간된 『뷰티풀 군바리』는 8권이다. 나는 1~3편은 부담 없이 구입했으나 4편부터는 부담을 느끼면서 깊은 생각 끝에 구입을 하면서 아무튼 8편 모두 구입은 했다. 이 책을 구입한 첫째 이유는 웹툰에서 재미있게 읽은 작품이 종이책으로 나왔을 경우에는 가급적 구입을 하는 것이 나의 원칙이기 때문이다. 그것이 재미있게 읽은 책과 작가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이고, 독자들이 그렇게 호응을 해주어야 작가와 출판사는 힘을 얻고 작품을 지속적으로 창작을 해서 발간을 할 수 있다는 믿음이 있어서이다.

 

구입을 망설인 이유는 몇 권까지 발간될지 가름할 수 없기 때문이다. 현재 334화까지 연재되었는데, 이것은 33권 내외가 되는 분량이다. 이 책이 완간될 때까지 발간이 된다면 40권이 넘을 수도 있는데, 그것을 모두 구입할 수 있을까? 지금 서재가 포화 상태인데, 구입을 한다고 해도 어디에 보관하는가? 쉬운 문제가 아니다.

 

그렇다면 이 책의 진짜 매력은 무엇일까? 개인적으로 다양한 인물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다는 것이 최고의 매력이라고 한다. 이 책은 주인공 정수아가 입대한 이후 제대할 때까지의 병영 생활을 담을 예정이다. 그 과정에서 무수하게 스치는 선임과 후임들이 수십 명을 넘어서 수백 명 대에 이른다. 그들이 생각과 언행을 통해서 인간사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라고 본다.

 

8편 현재 정수아가 전입을 했을 때 전역 직전이었던 의경 836기 강승기를 비롯하여 8편 현재 신입인 868기 최아랑, 봉자연, 송우리까지 다음과 같은 인물들이 등장하고 있다.

 

836기 강승희

837기 김미윤, 김현리, 성상정

-------------정수아가 전입 왔을 때 열외 고참이라 바로 전역-------------

 

838기 박상미(정수아가 전입왔을 때 2소대 소수), 민지선(정수아가 전입 왔을 때 중수), 엄미선(정수아가 전입왔을 때 3소대 소수), 육근옥(1소대)

839기 설유라(정수아가 전입 왔을 때 1소대 소수),

이운정(오정화 구타 문제로 타중대 전출)

------------정수아가 전입 왔을 때 실세 기수

민지선(완전 실세), 육근옥(쓰레기), 설유라 등은 주인공급----------------

 

844기 길채현(민지선에 이어 중수 역임), 라시현(설유라에 이어 1소대 소수 역임), 오정화(누명 쓰고 타소대로 전출)

845기 오덕희, 공승화(박상미에 이어 2소대 소수 역임), 이웅란(타중대에서 사고 치고 전입), 오로라(엄미선에 이어 3소대 소수를 하던 중에 사고 치고 타중대로 전출)

846기 김가을(류다희가 중수가 될 때 최초의 기율이 됨), 류다희(길채현에 이어 중수 역임) 마리아, 왕비령, 유예리, 이종혜(공승화에 이어 2소대 소수 역임), 임향희, 차하얀, 홍덕(오로라에 이어 3소대 소수 역임)

847기 강경옥, 김소리, 송미남, 박율(라시현에 이어 1소대 소수 역임), 장지희(오로라에 대한 하극상으로 3소대에서 1소대로 이동)

849기 박가연(홍덕에 이어 3소대 소수 역임), 구수란, 서서희, 연두(김가을에 이어 기율 역임)

 

851기 박현정(조기 제대), 송수라(본부소대 취사), 신솔(이종혜에 이어 2소대 소수 역임), 간미효(박가연에 이어 3소대 소수 역임)

852기 권정민(박율에 이어 1소대 소수 역임), 허정인(류다희에 이어 중수 역임), 김다온(3소대, 기수가 확실하지 않음?)

855기 한소이(권정민에 이어 현재 1소대 소수), 박효지(신솔에 이어 현재 2소대 소수)

856기 나주리, 이미희(간미효에 이어 현재 3소대 소수),

* 이미희, 박효지는 281화에서 처음으로 등장. 기수가 정확하지 않음.

857기 성아라(연두에 이어 기율이 됨), 이병희, 오진솔(282화에서 허정인에 이어 중수가 됨. 그 이전에는 등장하지 않던 인물)

 

862기 우지영, 조미주 / 호영(2소대) / 3소대-장채원, 조선아

863기 유경미, 이세홍, 조예령(타중대에서 사고 치고 전입) / 3소대- 박휘경, 김상아

865기 이보현/ 3소대- 황수련, 정영

866기 이송희 주방희, 홍이란/ 조연(2소대 챙장, 282화에서 처음 등장)/3소대 -강두연, 남궁보라, 노우림

867기 정수아(주인공 1소대 챙장), 현봄이, 박소림(3소대 챙장),

하애진(본부소대 운전병),

868기 최아랑(1소대), 봉자연(2소대), 송우리(3소대)

 

이들 중에는 잠깐 등장한 단역으로 그치는 인물이 다수이지만 1/3 정도는 주연이나 조연급의 활동을 하고 있다. 그들을 통해 나의 군대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는 한편, 인간관계를 생각할 수 있다는 것이 지금까지 이 책을 구입한 이유 중에 하나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