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코로나 시대, 부의 흥망성쇠

[도서] 코로나 시대, 부의 흥망성쇠

하나은행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2020년을 살아가는 누구에게나 큰 화두가 되어버린 코로나19라는 현상에서 수동적으로 이 상황을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무언가 앞날을 예측하고 우리의 미래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지 이 책을 보면서 알고 싶었다. 

 최근에 하는 컨설팅 관련 업무는 단순히 내가 알고 있는 전문지식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사회적 흐름과 변화도 함께 알고 있어야 접근하기 보다 쉬운 일이고 그걸 이해하기에 이 책은 상당히 많은 인사이트와 지식을 선물한 책이었다. 단순히 코로나로 물류가 막히고 다들 힘들고 많은 회사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 뉴스를 통해 알게 되는 피상적인 내용들보다 어떤 산업은 힘들지만, 어떤 산업은 미래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인가? 그런 것에 대한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었는데 마침 이 책이 그런 부분을 긁어준 책이었다. 최근에 주식에 관심이 생기면서 많은 뉴스들을 보면서 어떤 경제적인 변화가 어디에 영향을 주는가를 유심히 보고는 했는데 이 책을 보면서 조금이나다 다음 세계 경제의 변화를 유추해볼 수 있게 된 것 같다. 물론 실제로 그 예측이 맞는지는 조금 다른 이야기지만, 이 책을 읽기보다는 한발 더 나의 사고력이나 미래를 바라보는 시야가 넓어졌다고 생각이 든다. 

 이 책을 쓴 8명의 전문가도 어쩌면 코로나19로 인한 변화를 정확히 예측했다고는 말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최소한 이러한 변화를 어느 정도 예상해 볼 수 있다는 것은 나름대로 의미있는 일이고 우리가 앞으로 살아가면서 다시는 겪기 힘든 전무후무한 변화의 소용돌이에서 이 책을 접하고 읽은 것은 나에겐 나름대로의 행운이 아니었을까? 생각한다. 

 

 

* 출판사에게 제공받은 도서를 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