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가장 쉬운 손자병법

[도서] 가장 쉬운 손자병법

보도사 편집부 저/나가오 카즈히로 감수/서희경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5점

 손자병법,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본 책 제목이고 다양한 방식으로 읽어보게 되는 책인 것 같다. 그러나 어떤 부분은 너무나 심오하고, 어떤 부분은 너무 현실과 맞지 않아서 제대로 읽지는 못하고 그때 그때 발췌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다. 때로는 잘못된 해석을 사용할 때도 없지 않아 있기는 하다. 

 이 책에서의 제목은 "가장 쉬운"이 제일 핵심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사실 이 책의 표지를 보고 맨 앞에 있는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이라는 제목을 미처 보지 못했다. 그래서 이 책을 보고 아~ 손자병법을 현대식으로 뭔가 잘 해석한 해석집이로구나 하고 생각하고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첫 페이지부터 완전히 다른 전개 방식에 조금은 당황했었다. 그러나 책을 읽다보면서 재미도 있고 나름 회사생활에 유용한 꿀팁(!)들도 전달해 주는 내용들이 있어서 술술 읽혀지는 책이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일본에서의 회사생활을 배경으로 하다 보니 우리 나라의 현실과 다소 동떨어진 내용도 섞여 있고 최근의 다양한 디지털 환경으로 변화한 지금을 반영하지 못한 내용이었던 점이었다. 

 그래도 여전히 손자병법이라는 고전을 현대식으로 해석했다는 점, 어떤 경우에는 일러스트를 먼저 읽고 해당 주제의 내용을 읽게 되기도 했었던 만큼, 일러스트와 함께 보다 쏙쏙 읽히게 만들었다는 시도는 참신하다고 평가할 수 있다. 



* 출판사에게 제공받은 도서를 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