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가장 쉬운 행동경제학

[도서] 가장 쉬운 행동경제학

마카베 아키오 저/서희경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5점

 행동경제학이 뭐지? 경제학은 경제학인데 뭔가 실천적인 경제학인가? 이런 오해를 가지고 책을 받아들었고, 펼쳐서 읽게 되었다. 읽어보니 경제학에 포커스는 되어 있는데 우리 주변에 발생하는 여러 가지 소소한 경제현상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이론이었고, 상당 부분 심리학에 기반한 내용들이었던 것이 신선하게 읽혀졌다. 

 내용들의 대부분은 우리가 비합리적으로 판단하고 행동하는 내용에 대한 에피소드와 설명이 많았기 때문에 새롭게 배우거나 새삼스럽게 이해하는 내용들이 많았다. 이런 부분들이 실제로는 심리학의 이론들이 적용되어서 활용되고 있는 것인데 그런 부분들이 경제학과 연결되어 새로운 학문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부분이 상당히 신선하게 느껴지기도 했다. 다만, 조금은 지금의 빠른 변화가 적절한 예가 되지는 않았던 내용들이 중간중간 느껴지기도 했고, 최신 이론을 쉽게 소개하는 책인데 사회 문화적인 현상에 대해서는 보수적으로 접근하고 해석하는 부분에서 다소 아쉽게 느껴지기도 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는 새로운 개념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책이었고 어려운 경제학이라는 측면을 새로운 행동경제학이라는 카테고리에서 우리 주변의 여러 결정들을 이해하게 도와주는 책이라는 점에서 읽어볼 만 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 이 리뷰는 출판사의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