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전략가의 일류 영업

[도서] 전략가의 일류 영업

김유상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최근에 회사를 조금 더 작은 곳으로 옮기고 나서 좋은 점은 나 스스로 일하는 영역이 늘어났다는 점이고, 나쁜 점은 모르는 일들이나 생소한 일들도 부딪치면서 깨달아가야 하는 점이었다. 그 중에서 제안서를 쓰거나 영업을 해야 하는 상황들이 심심치 않게 생기는데 어떻게 해야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그런 생각이 종종 들곤 했다. 

 이 책을 펼치면서 무언가 영업 마인드나 스킬을 배울 수 있는 기대를 했었던 것 같다. 이론보다는 조금 더 실전적인 영업 스킬을 배워서 지금의 업무에 조금 더 잘 적용할 수 있는 그런 것들을 기대했다고 해야 하나? 그렇지만 100% 새롭거나 혁신적인 영업 스킬을 알려주는 것은 아니었다. 생각해보면 영업이라는 것이 수많은 세월 동안 이루어진 굉장히 오래된 역사를 가진 업무이고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활동이라는 것을 전제하면 당연한 것이었다. 다만, 나는 그 당연한 것을 사실은 이제서야 배우고 익혀가는 중이었으므로 NDR이라는 Needs, Decision structure, Reliability 와 같은 단어들을 영업에서는 어떻게 적용하는지, 콜드 콜과 같은 영업 스킬을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 개념적으로 이해하게 될 수 있었던 것 같다. 

 나는 영업이란 것이 그동안 어렵다, 혹은 사람을 만나 설득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을 가졌던 것 같다. 아마도 하지 않았던 일들이었기에 더욱 그런 생각을 했었을 수도 있겠다. 하지만, 이 책을 읽어보니 준비되어 있기만 한다면 영업도 두려울 것이 없는 즐겁고 나의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이 들었다. 영업에 첫 발을 내딛는 사람들, 그리고 무작정 지금까지 시키는 대로만 배워온 사람들에게 조금은 더 체계적인 영업을 이해하게 도와주는 책이 될 것이다.

 

 

 

* 이 리뷰는 출판사의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