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실리콘밸리는 무엇을 기획하고 어떻게 개발하는가

[도서] 실리콘밸리는 무엇을 기획하고 어떻게 개발하는가

첸한 저/권용중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실리콘밸리는 어떻게 일할까? 하는 호기심과 개발자들의 지루한 이야기가 이어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반씩 섞인 시작이었는데 생각보다 재밌는 내용들이 가득했던 책이었다. 개발자들이야 당연히 코딩하고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지만, 그 과정 속에서 많은 고민과 사용자, 고객에 대한 충분한 고민이 일하는 과정 속에 녹아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실리콘밸리가 왜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인재들이 몰려가서 일하는지도 느낄 수 있었다. 나도 개인적으로 일 욕심과 일복이 많은 사람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실리콘밸리라고 하는 동네는 정말 치열하게 살아가고 성공에 대한 욕구와 성장에 대한 강한 의지가 있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이었다. 경쟁의 긍정적인 효과들이 실리콘밸리에서 존재하고 그 경쟁심리가 서로를 더 높은 곳, 더 나은 기술과 실력이 세계로 이끌어준다는 느낌을 받았다. 개인적으로 동료압박이라는 표현과 그로스해킹, 성장 마인드셋 이 3가지 키워드가 가장 큰 인상을 주었다. 혼자만의 동기부여를 통해서 성장하는 사람도 대단하지만, 어느 정도가 그 수준인지 잘 모를 수 있다. 하지만, 주변의 많은 사람들을 통해서 압박을 받고 그 성장의 정도를 가늠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내 주변의 사람들을 돌아봤을 때 다행히 나를 둘러싼 동료들로부터 많은 자극을 받고 있다. 열심히 일하는 동료, 겸손하면서도 센스가 번뜩이는 동료, 빨리 배우고 치고 올라오는 후배 등등 이런 좋은 동료들이 있는 직장에서 나도 뒤지지 않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더 좋은 선배가 될 수 있으리라 믿는다. 

 

 

 

* 이 서평은 출판사의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