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책또는 드리마 같은걸보면서 마지막에 결말이 제대로 안나오면 어떻할건가?나라면은 책을 좋지않게 평가할것이다 하지면 다르게 생각해볼수도 있지 않은가? 열린결말이라서 오히려 뒷부분을 내마음대로 생각할수있는것이 장점일수도있다. 나는 그런 라인이라는 책을 소개할려고 이글을 쓴다.
이책의 주인공은 율이고 그의 쌍둥이 동생 도가 있다.라인은 슬랙 라인 이라는 종목의 국가 대표가 되기 위해 주인공 율이 성장하는 내용이다.슬랙 라인이 뭐냐면은 우리나라의 줄타기 같은거라고 보면 된다. 하지만 슬랙라인과 줄타기의 결정적인 차의는 줄일것이다. 슬랙라인은 독일에서 시작한만큼 넓은 고무줄고 한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줄타기는 제목처럼 줄고 하기떄문에 주르이 소재가 결정적인 차이다 또 다른점을 고르자면 줄을 매다는 높이 일것이다. 줄타기는 사람의 키보다 더높게 하는 경우가 있지만 슬랙라인은 50cm정도 에서 하는것이다.
이제 책의대해 설명할것이다 가장 처음에 글을 읽기 시작하면우리에겐 와이어가 존재하지 않는다. 라는 문구가 제일 먼저 보일것이다.이문단은 각자 해석해야 하는데 나는 이 문장이 이책의 결말을 미리 알려주는것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다음에 안전장치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슬랙라인을 할려면 처음에는 안전장치를 끼고 하다가 나중에는 안전장치 없이도 잘할수 있다는 마지막 내용을 스포한것 이라고 생각한다.
또 우리는 율의 슬랙 라인을 잘 타기위한 노력과 성장을 지켜보는 만큼 그 안에는 사부라는 사람이 있다 그사람이 율에게 가장처음 슬랙라인을 접하계된 계기이다. 어떻게 만나게 되었냐면 율이 지나가고 있다가 고무줄을 매다는 사람을 보았다 율은 처음보기에 그게 슬랙 라인 줄이라는걸 몰랐을것이다. 잠시후 그사람의 공연이 시작 되었는데 시작하자마자 주변에 사람들이 모였다 율은 그 슬랙 라인이라는걸 보면서 멋지고 흥미롭다고 느꼈다. 그레서 그사람이 줄을 다타고 사람들이 가고나서 율은 그사람한테 슬랙라인을 가르쳐 달라고 하게되는데 그사람이 사부이다 쨌든 그 사부라는 사람이 우리가 보는 시점과 비슷하다 마치 우리가 하고싶은말을 대신해주는 것같다고 느꼈다 율이 행동을 할때마다 여러가지 말을 해주는데 내가 하고 싶은 말이랑 비슷해서 처음에는 놀랐다. 아마 사부는 독자가 책의 조금이라도 이해나 공감을 시키기위해 만든 캐릭터인것같다.
다음으로 이책의 좋거나 긴장되는 부분을 설명하겠다 먼저 처음에 율이 사부한테 슬랙라인을 가르쳐달라는 내용이 나오는데 바로 가르쳐 주지 않는다. 사부가 바로 가르쳐 주지 않자 율은 엄청난 몸놀림으로 공중돌기를 하였다. 야마카시라고 하는데 야마카시가 뭐냐면 그냥 파쿠르(장해물을 넘나드는기술)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야마카시는 영화이다) 결국 율은 사부한테 인정을 받고 본격적으로 슬랙라인을 배우기 사작한다.
배우기 시작했는데 문제가 생겼다. 여기가 또 재미있는데 여기서 율을 짝사랑 하는 주다인 아라는 인물이 등장한다. 주다인은 스케이트 대회를 하는데 스케이트를 할려면 가벼워야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한다. 주다인이 전에는 살이 좀있었는데 어느새 살이 많이 빠쪘다고 율이 생각으로 알려준다. 그래서 율은 주다인한테 다이어트법을 배우기로 한다. 역시 주다인은 그냥 알려주지는 않는다. 원하는게 뭐냐고 물으니 엄마 때문에 저녁을 못먹어서 저녁을 사달라고 한다. 그래서 율은 라면과 삼각김밥을 사주고 삼각김밥을 라면에 말아먹는 스킬을알려주고 결국 방법을 알게되는데
듣고나서 율은매우 화가났을것같다. 왜냐 주다인이 “굶고 죽도록 운동하면 된다” 라고 말을 했기 때문이다. 누가 그방법을 몰라? 라고 생각했지만 솔직히 맞는말이라서 뭐라할수는없다.결국율은주다인이 알려준방법으로 한다 그래서 엄청난 노력을 하는게 나오는데 몇장 안된다. 그냥 지나가는 이야기지만 재미있어서 넣었다.
다음에 일어나는 사건은 율이 차라리 독일에 가기위해 돈을벌려고 실험에 참여한다. 무려 새로운 약을 시험하는 알바에 참여한다. 하지만 그럴려면 일단은 엄마한테 동의를 받아야 하는데 그냥 해버렸다. 율의 엄마가 항상하던 말이 있었다. “외박은 금지야" 라는 말이였다 율의 어머니는 외박을 금지시켰는데 율은 그래도 실험에 참여한것이다. 결국 나중에 율의 어머니가 와서 돈도 못받고 율을 데려가 버린다. 그리도 끝이난다.이것도 마지막이 상상이지만 다음 내용은 정말 기막힌 상상일것이다.
앞부분에서도 설명을 했듯이이책은 열린 결말이다 이책의 마지막은 율이 대회에서 줄을 타면서 으랏차! 라는 말과 함꼐 끝이 나게된다. 마지막문장은 책의 당신에게하는 질문이여 당신은 대답하는자이다 어떤대답이 나올지는 모르나 당신들이 완벽하게 같은 사람이 아닌이상 같은 결말은 나오지않을것이다. 그게 상상의책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