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오늘부터 워킹맘

[도서] 오늘부터 워킹맘

백서연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나는 경력 단절 여성이다. 한 아이의 엄마이자 한 남자의 아내로의 삶을 산지 오랜 시간이 흘렀으나, 사회로 나아가고 싶은 욕망은 있으나, 내가 원하는 회사들은 나를 원지 않는다. 사실 나도 너무도 오랜 시간 집에만 있다 보니, 다시 사회로 나가는 것이 두렵다. 내가 뭘 할 수 있을지? 뭘 하고 싶은지 모르겠으나, 이제는 일을 다시 시작해도 괜찮은 시기가 왔다. 이 책의 제목처럼 나도 오늘부터 워킹만이 되고 싶어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오늘부터 워킹맘>은 다섯 가지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1장은 왜 여성이 워킹맘으로 리스타트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하고 2장에서는 워킹맘으로 리스타트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들을 다루고 있다. 3장은 육아와 일,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엄마만의 창업 방법을 구체적으로 담고 있다. 4장은 커리어 우먼으로 다시 태어나는 경단녀의 재취업 성공법에 대한 것이다. 5장은 전업맘이 되지 않고 당당한 워킹맘으로, 조직에서 성공적으로 자아실현을 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아이와 가정을 지키고 싶어서 포기한 회사인데 하나를 포기하면 더 편하고 행복할 것 같았는데 시간이 흐르면서 왠지 나만 딴 세상에 있는 것 같고 사회에 있는 사람들은 멋져 보이는데 나는 설자리를 잃어버린 느낌이다. 일을 하지 않는다는 것 자체가 스스로를 불행하게 만들고 주변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한다. 꿈꾸는 엄마가 꿈꾸는 아이를 만든다. 엄마의 꿈은 엄마를 더 아름답고 멋지게 만들고 더 나아가 아이의 꿈을 이끌어줄 수 있는 나침반이 될 수도 있다.



다시 워킹맘이 되기 위해서는 현재 자신이 좋아하는 일,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하고 싶은 일 등에 대해 생각하고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생각해보아야 한다. 꼭 직장에 들어가야 하는 것도 아니고 자신의 강점을 이용하여 창업도 할 수 있다. 다시 일하고 싶다면 자신에 대해 집중하는 시간을 갖고 자존감을 높이자. 육아와 가사는 엄마 혼자만의 일이 아니다. 남편과 함께 가사와 육아를 분담하고 바빠도 꼭 자기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지며 그 시간에 자신을 위한 사색, 운동, 독서, 산책 등 자신을 위해 투자해야 한다. 남편과 공통의 관심사를 만들고 대화를 하는 시간을 많이 가지는 좋을 것이다. 워킹맘이 되기 위해서 준비해야 할 것들, 엄마라서 더 유리한 창업, 재취업 성공법 등 유용한 내용이 많아서 나도 할 수 있다는 힘을 주는 책이었다. 특히 워킹맘들의 성공 스토리가 실려 있어 도전이 되고 도움이 많이 되었다. 이 책은 실제로 경단녀를 졸업하고 재취업에 성공하기 싶은 여성들이 읽는다면 많은 도움이 되기에 추천하고 싶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