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Docs for Developers 기술 문서 작성 완벽 가이드

[도서] Docs for Developers 기술 문서 작성 완벽 가이드

자레드 바티,재커리 사,콜라이센,젠 램본,데이비드 누네즈,하이드 워터하우스 저/하성창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개발 산출문서… 보고서… 회의록 등 많은 문서작성을 경험하지만, 언제나 글을 쓴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서점에 글쓰기와 관련된 도서가 많다는 것은 이를 방증한다고 볼 수 있다.

이 책은 글쓰기 중, 개발자와 테크니컬 라이터들이 작성하는 기술문서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한 책이며, 문서 작성에 어려움과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한다.

기술문서를 이렇게 작성하라는 방법뿐 아니라, 가상의 서비스를 만드는 개발팀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개발문서를 만드는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한다. 실제 사례와 같은 스토리 텔링구조의 책은 개인적으로 좋아하기도 하지만, 내용의 이해 관점에서도 많은 장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기술문서라는 것도 어디선가 새롭게 만들어진 것이 아닌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의 Pain Point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수단이며, 문제해결은 언제나 그렇듯이 사용자의 Wants에 가려진 Needs를 식별하여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그런 해결책 중에 중요한 수단인 기술문서 작성법에 특화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특별 부록으로 구성된 국내 테크니컬 라이터 11인의 인터뷰도 직업으로서의 테크니컬 라이터, 테크니컬 라이팅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좋은 내용이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