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해커스 객관식 允(윤)원가관리회계

[도서] 해커스 객관식 允(윤)원가관리회계

엄윤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똑똑한 도서소개(2022년 9월)] 원가관리회계애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는 해커스 객관식 윤 원가관리회계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예스24 서평단을 통해서 해커스북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합니다. 

PC가 작년 9월 추석 직전에 고장을 일으켜서 거의 1년 동안을 PC 불안정 상태에 놓여 있다가 이제서야 풀리게 되었다. 이에 따라 예스24 북클럽에서 서평단을 진행할 도서 등록이 많이 지연되었다. 그뿐 아니다. 이 외에도 수십권의 도서들이 등록을 대기하고 있다. 가능한한 빠르게 등록할 수 있도록 노오~~~~ 력 하겠다.

필자가 최근 푹 빠지고 있는 핵심 키워드는 경제, 경영, 비즈니스, 부와 관련된 내용에 관심이 많다. 그래서 최근 맡은 서평의 대부분은 바로 경제, 경영 및 자기계발, 부를 거머쥐는 방법, 그리고 경제를 일으킨 유명인들의 평전 및 자서전, 자기계발 쪽이며 필자는 이러한 도서들의 서평을 진행해 왔다. 

그런데 이러한 경제, 경영 책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회계에 대한 기초적 이해는 필수이다. 그래서 오늘은 수험서를 한 권 가지고 와 봤다. “해커스 토익” 으로 유명한 해커스에서 만든 회계 수험서인 “해커스 객관식 윤 원가관리회계” 가 그것이다. 








 

우리가 “회계” 하면 굉장히 어려운 것, 혹은 이해하기 힘든 것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아직도 있다. 그런데 이 책은, 물론! 공인회계사 및 세무사 1차시험을 대비한 객관식시험에 걸맞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이론을 정독하다 보면 경제, 경영 및 돈 모으는 책에서 이야기하는 “경제적 자유”의 힌트를 얻을 수 있는 책이다. 

필자가 이 “경제적 자유” 라는 말 때문에 회계 관련 서적의 서평을 진행하려고 했었으나 불의의 PC고장 및 1sus  이상을 고생했던 계속되는 PC불안정 현상 때문에 거의 책을 읽지 못한 채로 서평을 등록하게 됐음을 안타깝게 생각한다. 

“해커스 객관식 윤 원가관리회계” 는 최근 10개년(2022~2013년) 기출문제를 완벽하게 분석한 “출제경향”을 수록하여 출제 가능성 높은 원가관리회계 문제들을 엄선하여 다루었다. “필수개념 도식화” 및 “주제별 핵심 이론 요약”을 통하여 중요한 개념을 다시 한 번 정리할 수 있고, 해설과 일관된 문제풀이 방법을 제시하여 객관식 실전문제풀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이 책은 필자로서는 시험을 보지 않더라도 반드시 부를 쌓으려면 알아야 할 기본적인 “원가관리회계” 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필자가 내용을 쓱 훑어보고 내린 결론은 “역시 해커스는 다르다” 라는 것이다. 해커스 토익에서의 명성 그대로를 회계 문제집에 쏟아낸 느낌이어서 꼭 읽어보려고 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