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가장 쉬운 독학 일본어 첫걸음

[도서] 가장 쉬운 독학 일본어 첫걸음

김연수 저/박정소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대학시절 영어에 자신 없던 친구가 일본어를 시작하면서 승승장구했다. 일본어가 영어에 비해 엄청 쉽다나. 나는 그 친구 따라 일본어를 배우려다가 딱히 목표가 없어 그만둔 경험이 있다. 그런데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딸아이가  얼마 전부터 일본어를 배우겠다고 들떠있다. 학교에서 영어와 중국어를 배우는 것도 부담인데 일본어까지 할 수 있겠냐고 몇 번을 되물어도 꼭 하겠단다. 각오는 좋지만 형편이 안 되니 독학으로 배우라고 했더니 그러겠다고 해서 기특하게 여겼다. 딸아이와 함께 좋은 교재를 물색하던 참에 서평단에 신청해 만나게 된 교재가 <가장 쉬운 독학 일본어 첫걸음>이다.

 

이 교재는 모두 5종 구성이다. 본책과 쓰기 노트, 워크북, 핸드북, 그리고 데이터 CD다. 본책으로 일본어 문자와 발음을 익히고, 챕터 15장으로 구성된 문법과 회화, 기본 단어들을 배운다.

 

 

 

일본어 문자인 히라가나와 가타카나에 대해 먼저 배운다. 만화를 통해 각 글자의 발음을 짐작해보고 MP3 파일을 들으며 확인한다.

 

 

 

 

 부록으로 들어있는 쓰기노트를 활용해 쓰기 연습을 한다. 물론 따로 마련한 노트를 이용해 충분히 연습하는 게 좋다.

 

 

 

 스마트폰의 QR코드 리더 어플로 QR코드를 찍으면 동영상 강의로 이동해 학습할 수 있고, 컴에서 동양북스 홈페이지로 들어가 시청할 수도 있다. 각 챕터를 시작하면서 이전 학습내용을 복습하고, 배울 내용을 미리 알 수 있다. 일본 생활을 담은 학습 내용을 만화로 미리 만나며 자연스레 중심 내용이 기억에 남는다.

 

 

 

 

핵심 문장을 배우고 나서 핵심 패턴을 다양하게 연습하는 장이다. 주어진 표현을 기본 패턴에 맞추어 변형하며 말하기 연습을 한다. 듣기를 통해 기본 패턴과 연습 내용을 모두 다시 듣는다. 패턴 연습 내용을 정답과 비교해 보고, 정리된 단어를 암기한다.  

 

 

 손바닥만한 핸드북은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귀여운 크기다. 본책의 핵심 문법을 정리했고, 주요 문법을 직접 정리해 볼 수 있도록 돼 있다. 주요 단어와 본책에 실린 회화를 모았다. 


 지금 우리 아이는 일본어의 매력에 쏙 빠져있다. 자기주도 학습이라서 그런지 그만 하라고 해도 몰래 한다. 이 핸드북은 학교 갈 때 꼭 챙겨가지고 다닌다. 처음엔 나도 딸아이랑 함께 해볼까 했는데 열정에서 밀린다. 그래서 이 [가.쉬.독. 일본어 첫걸음]을 주며 생색내고 끝이다. 알아서 혼자 잘하니 얼마나 좋은지.

 

 

 

(이 리뷰는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2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책찾사

    알찬 구성으로 일본어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일본어를 배운 적이 없어서(그렇다고 고등학교에서 배운 독일어를 잘 하는 것은 절대 아니지만요...^^) 이 책에 대하여 관심을 갖게 됩니다. 한때 일본 드라마를 많이 본 적이 있어서인지 일본어에 대한 관심을 가졌었는데, 실천으로 옮기지 못한 아쉬운 기억이 있습니다. 평가 또는 시험을 위한 일본어가 아니라 스스로 배우고자 한다면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

    2017.04.11 15:45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아그네스

      저도 일본어는 본격적으로 배워본 적이 없어요. 인연이 안 닿은 듯하네요.
      그런데 제 아이를 비롯해서 주변에 일본어를 배우는 지인들은 꽤 있어요.
      아직 중국어보단 일본어가 더 친숙하지 않나 싶어요.
      이 교재는 일본어를 혼자 시작하기에 참 좋네요. ^^

      2017.04.13 09:05
  • 파워블로그 꿀벌

    우와 상품이 정말 알차네요 ㅎㅎ 어렷을 떄 학습지로 공부하던 때가 생각나요~ 내용도 알차고, 구성도 좋네요 ㅎㅎ언어 공부는 시켜서 하는 것 보다 본인의 적성과 흥미가 가장 중요하니 따님의 열정을 응원해주세요~ ㅎㅎ

    2017.04.11 17:22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아그네스

      정말 알차지요? ㅎㅎㅎ 맞아요. 학습지 같은 느낌도 겸하고 있어서 혼자서 하기에 좋네요.
      공부의 재미는 스스로의 동기에 의해 시작하는 것이라는 걸
      제 아이가 일본어를 배우려는 의지를 보면서 새삼 느끼고 있어요. ^^

      2017.04.13 09:07
  • 파워블로그 모나리자

    모두 5종이나 되는 아주 알찬 구성이네요. CD를 자주 듣고, 어쨌든 비슷하거나 똑같이 따라서 발음 연습을 하고 쓰기 연습을 하면 배우는 재미를 느낄거예요. 현지에서 경험해보니, 장음, 단음이 확실하지 않으면 못 알아 듣기도 하더라구요. 연습이 제일이죠. 많이 격려해 주세요.^^

    2017.04.11 17:56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아그네스

      역시 모나리자 님이 일본어 학습에 대해 잘 아시는군요.
      일본어에도 장음과 단음이 있군요. 현지에서 활용해봐야 제대로 깨달을 수 있는 부분이네요. 제 아이는 격려를 안 해도 아니, 자기가 좋아하는 일은 하지 못하게 해도 하는 아이라서 많은 격려가 필요 없어 편해요. ㅎㅎ

      2017.04.13 09:09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