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블루스 OST 피아노 연주곡집
피아노 연주곡집의 서평은 처음이라 어떻게 글을 써야할지 잘 모르겠고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지만 나름의 방법으로 서술하고자 한다.
레이나, JayM 님의 피아노 책을 통해 삼호ETM을 알게 되었는데 드라마 OST 공식 피아노 연주곡집으로 만나 괜히 반가웠다.
기본적으로 OST 11곡과 BGM 2곡 등 총 13곡이 수록되어 있다.
악보가 시작되는 앞장에 다음과 같이 배우가 말한 명대사가 있어 우리들의 블루스를 감명 깊게 본 분들이라면 다시금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잘 자라서 내 찬란한 추억과 청춘을 지켜줘서 고맙다.”
-은희-
악기의 연주는 개인차에 따라 난이도가 다르기 때문에 명확하게 말하기는 힘들기도 하고 샾과 플랫이 많다고 해서 꼭 어려운 것도 아니지만, 전반적으로 샾과 플랫이 적고 아예 없는 다장조도 있어서 악보를 어느 정도 볼 수 있고 피아노 연주에 재미를 느끼는 분들이라면 비교적 수월하게 연주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또 모법연주 및 명장면 QR코드도 있어 연주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OST 중에 본인이 좋아하는 몇 곡만 연주하고 싶은 분들은 개별 곡을 판매하는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하지만 모든 곡을 연주하고 싶고 편곡에 대해 불호가 없는 분들은 가격에 더 경쟁력이 있음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이런 말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악보의 코드와 연주에 익숙해진 뒤 조바꿈(전조)이나 주법을 바꾸는 등 본인만의 연주를 하는 것은 실력과 재미를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니 참고하기를 바라며 행복한 피아노 연주가 되었으면 좋겠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