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할 수 있을 때 하지 않으면 하고 싶을 때 하지 못한다

[도서] 할 수 있을 때 하지 않으면 하고 싶을 때 하지 못한다

글토닥(이기광)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책 제목을 보고 전적으로 동감하게 되었다. 

어릴적 부모님과 주변에 인생을 먼저 살아 가는 선배들이 무엇이든지 때가 있다는 말을 자주 하곤 했으며 그런 말을 너무 들어서 어쩌면 그냥 선배들의 푸념으로 익숙해져 버린 의미 없는 말로 기억되었지만 인생을 살아가고 지나고 보니 한 문장이지만 정말 소중한 문장이라는 것을 깨닫는다.

 

책 ‘할 수 있을 때 하지 않으면 하고 싶을 때 하지 못한다’ 도 이러한 느낌을 지닌 책으로 제목을 읽고 몰입할 수 있었다.

사실 본 책은 나와 내 자녀가 같이 보기 위해서 선택한 사항으로 내 자녀에게는 기회가 왔을 때 그 기회를 잃으면 안된다는 간절한 바램이 있었다. 그렇기에 할 수 있을 때 해야 하는 것 그것이 어쩌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깨달아야 하는 문장일 것이다.

 

책에서 제시하는 것 중에 타이밍을 중시해야 하는 내용이 인상적이다.

정말 인생은 타이밍 싸움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타이밍은 학습 인간관계, 심지어 이성 문제에 있어서도 모두 통용될 수 있는 부분이다. 즉 타이밍을 놓치게 되면 그 놓친 시간의 길이 만큼 결과는 반비례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어느 무엇을 하던지 간에 가장 적합한 시점에 최선을 다해서 임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으로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이러한 타이밍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두려움이 없어야 한다. 

인간은 모두 처음 사는 세상이기에 미래에 대한 기대도 있지만 두려움도 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두려움과 불안이 걱정되어서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반대로 성공한 사람들은 두려움과 불안함에 대립하여 그것을 이겨내는 마음을 가졌기에 성공의 단맛을 보지 않았을까? 

 

할 수 있을 때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하고 싶을 때 하지 못한다는 책 내용이 책을 다 읽는 순간까지 마음속에서 맴돌게 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