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빅씽,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

[도서] 빅씽,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

류한석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디지털 데이터가 세계를 지배하고 있다. 우리의 삶의 모든 것이 데이터화 되어 사용되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데이터를 선점하는 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러한 디지털 세계에서 어떻게 미래를 준비해야 할까? 아마도 이러한 질문을 던진다면 본 책을 통해서 그 해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책의 특징으로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첫째는 최근 인건비의 상승 등으로 촉발된 지능형 자동화 산업의 발전이다.

과거부터 자동화 시스템의 개발은 진행되어 왔으나 인간의 산업 영역의 침해라는 이유로 여러가지 문제가 있었으나 최근의 물가 상승과 함께 경제 전반적인 인건비 상승 등으로 인하여 자동화 산업의 발달이 더욱 가속화 되어 가고 있다. 우리 주변에서 여러 자동화 시스템이 눈에 띄게 보이는 것도 이러한 변화를 반증하고 있으며 결국 이러한 산업의 변화에 대처하여 앞으로 자동화 산업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어떠한 산업이 자동화에 최적화 되는지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해봐야 한다.

 

두번째는 가상 공간이 현실 공간을 위협하고 있다는 것이다.

최근 많은 가상 공간 관련 스타트업 기업이 나오고 있으며 이러한 가상 공간이 현실 공간과의 융복합이 이루어진다면 파장이 매우 크게 발생될 수 있다. 단순히 가상 공간을 넘어 증강 현실이라는 아이템과 함께 이제는 삶의 한 분야를 가상 공간으로 대체된다면 인류는 다시 한 번 도약하는 계기가 되며 많은 산업에 기회가 될 수 있는 것이다.

 

결국 이러한 모든 것이 디지털 산업의 발달의 결과이며 우리의 미래의 모습이다.

최근의 발전 속도를 본다면 과거의 속도보다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상상과 공상으로만 여겨졌던 분야가 현실로 빠르게 다가오고 있음이 느껴진다. 혁신이라는 단어가 현실로 바뀌어 지는 것이 멀지 않았기에 더 많이 디지털 세계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것이며 관련 지식의 부피는 본 책을 통해서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