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왜 걸어야 하는가?

[도서] 왜 걸어야 하는가?

박길성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무슨 일이든 30년 이상을 꾸준히 열심히 해왔다면, 그 분야의 '달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의 저자는 '걷기의 달인'입니다.


왜 걸어야 할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걷기가 건강을 위한 좋은 운동법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는 것과 실천하는 것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지금이라도 당장 걷기를 실천하려면 스스로 걸어야 하는 이유를 찾아야 합니다.


나는 왜 걸어야 할까?


남들이 걸어보니 좋다더라, 그런 얘기에 한두 번쯤 걸을 수는 있겠지만 걷기가 왜 좋은지, 어떻게 걸어야 하는지 그 방법을 제대로 알아야 자발적인 실천 의지가 생깁니다.

그래야 지속적으로 걷기를 실천하면서 건강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자신이 체험한 30년간의 걷기 방법을 의학 정보와 이론적 연구를 토대로 체계적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우선 처음에 어떻게 걷기와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는지부터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모태 약골의 끝없는 병치레를 통해 건강의 소중함을 일찌감치 깨달았던 저자는 우여곡절 20대 시절에는 사법시험 준비를 하면서 약 없이는 견딜 수 없을 만큼 건강이 안좋았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신문에서 식후 산책, 즉 걷기가 위장 및 전신 건강에 좋다는 기사를 읽고, 걷기를 시작했습니다.

식후 산책을 했을 때와 안 했을 때의 차이를 절실히 느낀 뒤로는 주변에 걷기의 효능을 알리며 '걷기 전도사'가 된 것입니다. 

사법고시 합격 후 판사를 거쳐 사법연구원 교수로 재직하면서 사법연수생들이 거의 운동을 하지 않아 건강이 악화되는 것을 보며 걷기를 적극 권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사법연수'라는 잡지에 게재할 원고를 부탁받게 되고, 그 글을 읽은 사람들로부터 강연 요청까지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동안 걷기의 구체적인 체험과 엄선한 정보들이 이렇듯 한 권의 책으로 탄생했습니다.


결국 이 책의 목적은 독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걷기의 지속적인 실천으로 정신적, 육체적 건강과 행복지수가 향상되는 것입니다. 걸을 때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걸을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며 즐겁고 행복한 마음을 갖는 것입니다. 마음자세가 긍정적이면 걷기 효과는 극대화됩니다. 마지막으로 이 책에서는 걷기 운동법과 함께 건강을 위한 식사법까지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건강, 행복, 성공이 모두 걷기를 통해 가능합니다. 진짜냐고요?  그건 직접 걸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스스로 확인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