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에는 힘이 있는 것 같아요.
'가벼운'이라는 수식어 때문에 스페인어가 한결 쉽게 느껴져요.
처음 배우는 스페인어가 쉬울 리 없 겠지만 낯설다고 어렵게 느끼지 않도록 '가벼운' 마음을 강조해주니 좋은 것 같아요.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마음의 자세랄까.
<가벼운 스페인어>는 가벼운 학습지 시리즈 중 하나예요.
왕초보자를 위한 스페인어 기초교재라고 할 수 있어요. '스페인어를 한 번 배워볼까?'라는 마음으로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스페인어책이에요.
이 한 권의 책으로 공부하면 스페인어 알파벳 발음과 말하기의 기본이 되는 강세를 배울 수 있어요. 그다음은 가장 기초적인 개념인 명사와 형용사, 동사 등 기초문법과 함께 다양한 문장 표현을 익힐 수 있어요. 저는 시각적인 이미지에 집중하는 편이라서 산뜻한 색으로 각 단원을 구분하고, 핵심적인 부분을 강조하며, 귀여운 그림들이 첨부된 것이 좋았어요. 책의 내용은 가벼운 학습지 웹사이트에 무료 인강으로 학습할 수 있고, 스페인인어 알파벳과 발음, 단원별 문장과 부록에 나오는 스페인어 표현 모두를 MP3로 들을 수 있어요. 인강 수업뿐만 아니라 강의 노트도 가벼운 학습지 웹사이트 [학습자료]에서 다운받을 수 있어요. 원어민처럼 스페인어 말하기를 하려면 강세가 중요하다고 해요. 처음 배울 때부터 올바르게 강세를 주고 읽는 법을 학습해야 된대요. 그래서 스페인어 알파벳과 발음을 익히는 부분을 꼼꼼하게 익혀야 해요. 스페인어 발음은 묘한 매력이 있어서 배우는 재미가 있어요.
학습 진도는 두 가지 계획표가 나와 있어서 선택할 수 있어요.
4주 플랜은 매일 단원을 두 개씩 공부해야 하기 때문에 의욕적으로 빨리 끝낼 수 있고, 6주 플랜은 느긋하게 진도를 나갈 수 있어서 각자 자신에게 맞는 학습 속도로 정하면 돼요. 가볍게 읽으면서 공부한다는 것이 이 책의 특징이니까 부담감이 없어서 좋은 것 같아요. 스스로 원해서 시작하는 공부인데도 종종 조급한 마음이 들 때가 있는데, 이 교재는 처음부터 끝까지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잘 짜여져 있네요.
가벼운 학습지 시리즈는 스페인어로 처음 접해보는데, 가벼운 학습지가 왜 인기있는지 이제야 알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