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절대로 틀릴 수 없는 중학 필수 영문법 Basic 2

[도서] 절대로 틀릴 수 없는 중학 필수 영문법 Basic 2

키 영어학습방법연구소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절대로 틀릴 수 없는 중학필수 영문법 Basic 2-쓰기와 서술형 평가에 강해지려면~~

 

 

 

영어의 기초가 어느 정도 되어 있는 상태에서 깊이 있는 영어로 한 단계 나아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단어도 중요하겠지만 개인적으로 문법도 중요하다고 본다.

올바른 영어를 사용하려면 바른 문법의 사용은 필수이기에...

 

문제는 영어문법을 어떻게 배우느냐다.

 

문법 공부를 쉽게 시작 하려면 딱딱하고 어려운 문장보다는 일상생활회화나 일상적인 문장이 좋다는 생각이다. 일상적인 용어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습득하는 것이 흥미와 관심을 끌 수 있기에......

 

 

 

 

 

 

최근에 교육과학기술부는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및 영어과 교육과정 개정방향’ 을 발표하면서 2016년 수능 때는 본격적으로 외국어영역대신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으로 대체하겠다고 했다.

예전의 수능영어가 듣기와 읽기 위주였다면 이제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에서는 말하기와 쓰기까지 포함된다는 말이다.

 

그러니 입시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려면 미리미리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4가지 영역을 골고루 잘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이 책은 중학 필수 영문법이지만 실력 있는 초등학생들도 사용할 수도 있는 교재다.

영어 문법에서 꼭~ 알아야 하는 내용들을 쉽게 훈련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에....

 

필수 문법 내용이 들어가 있지만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점진적인 단계인 7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짧은 문장을 통한 서술형 연습문제들은 꾸준한 반복연습을 하면 할수록 문장훈련강화가 되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젠 모든 영어공부에서 읽고 쓰는 능력을 요구하고 있다. 처음부터 서술형 연습으로 쓰기에 자신감을 갖도록 한다면 NEAT 에 대한 대비도 미리 하게 되는 것이다.영어공부를 잘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제일 중요한 것은 스스로 하려는 의욕이다. 즉, 자기주도적인 공부습관.....

 

자기주도적인 공부습관만 되어 있으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잘 할 수 있는 건 당연한 것이다. 아무리 비싼 비용을 들이더라도 본인의 의지가 없으면 무슨 효과가 있겠는가. 마찬가지로 혼자서 하는 공부도 알고자 하는 본인의 의지만 강하다면 얼마든지 최고의 효과를 거둘 수 있으리라.

무슨 일이든지 처음 시작이 어려운 법이다. 처음 고비를 잘 넘기면 몸에 익숙하게 되고 관성이 붙어서 재미가 날 것이다. 그러니 처음부터 흥미 있게 부담 없이 할 수 있다면 오래도록 재미있게 할 수 있으리라.

 

 

 

 

 

이 책은 혼자서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필수 영어문법의 내용을 담으면서도 쉽게 설명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어렵게 배우는 것보다 쉽게 흥미를 유지해가면서 배우는 것이 오래가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야 자기 주도적 학습습관을 들이기도 쉬울 것이다.

많이 듣고, 많이 말하고, 많이 소리내어 읽고, 많이 써 보는 것....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이 책으로 균형 있는 영어공부의 내실을 위해 반복 해보면 어떨까.

반복은 잘하게 하는 기본이니까....

이젠 재미있는 교재로 매일 꾸준히 하는 습관을 들여 서술형에 강해져 보자. 한다고 마음 먹으면 안 되는 일이 어디 있을까. 세상은 마음 먹기 달렸는데...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봄덕

    예전에 영어문법을 어렵게만 배웠던 걸 생각하면 요즘은 교재들이 재미있게 나와서 관심이 많이 간다. 필수문법연습으로 서술형연습까지 할 수 있는 효과를 주고 문장강화 훈련은 덤인 책이다. 꼭 필요한 것을 쉽게, 재미있게, 단계적으로 배우도록 구성된 책이라서 좋다.

    2013.06.29 20:41 댓글쓰기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