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중학 영어 내신 1등급의 비밀

[도서] 중학 영어 내신 1등급의 비밀

정은영,강순애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중학영어 내신1등급의 비밀] 스스로 영어공부의 비결, 흥미와 꾸준함에 비례한다!

 

아이가 초등학교를 들어갈 때와 중학교에 들어갈 때면 부모들의 걱정은 더욱 깊어진다.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을까. 영어와 수학은 어떨까.

특히 중학생이 되면 수학, 영어 등 모든 과목의 공부양이 많아지고 어려워지기에 모두들 공부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을 것이다. 서술형 시험에 대한 대비, 내신 등급에 대한 고민, 특기관리에 대한 고민, 친구들과의 관계에 대한 고민 등.......

중학영어 내신1등급, 마다할 사람이 있을까.

세계는 하나의 지구촌으로 형성되고 있고 영어가 세계 공용어로 잡아가고 있는 현실에서 누구나 영어에 대한 로망이 있을 텐데……. 세계 속에서 살아갈 아이의 미래를 그려본다면 영어에 대한 로망은 더욱 커진다.

중학영어 내신1등급을 잡아주는 비결은 엄마의 관심과 노력이라는 책을 만났다.

외국어를 잘하는 비결은 현지에서 현지인들과 함께 생활하는 것이 가장 빠를 것이다. 매일 영어를 읽고 쓰고 듣는 환경이 된다면, 영어 없이 소통이 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매일 영어로 말하고 생각할 테니까. 하지만 그런 기회가 적은 한국에서의 영어공부 방법은 어찌 해야 할까.

조기교육을 통해 배운 영어가 초등학교까지 이어질까.

투자한 시간과 돈에 비해 교육효과를 거두고 있을까.

 

저자는 조기교육을 받았던 그렇지 않든 상관없이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이 높은 아이가 영어를 잘한다고 한다. 절대 공감이다.

물론 영어 조기교육은 효과가 있다. 하지만 어설픈 선행교육은 독이 된다. 모든 공부는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깨치도록 해야 하기 때문이다.

 

영어공부를 왜 하는지 이유를 알고 필요성을 느낀다면, 지금보다 스트레스는 덜 받고 더 행복하게 영어공부를 하지 않을까.

영어를 잘 하는 아이로 키우려면…….

영어수업에 임하는 자세가 바른 아이가 영어를 잘한다.

영어 학습에 지속적인 참여가 중요하다. 조기교육보다 꾸준한 공부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모국어 실력이 뛰어나면 영어공부가 수월해진다.

 

초등 영어는 영어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지속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초등 영어는 암기식 수업보다 놀이나 노래, 역할놀이 등을 통해 영어가 실제로 사용하는 상황을 제시해 준다.

말하기의 유창성에도 강조를 둔다.

언어는 음성언어를 중심으로 배운 이후에 문법을 정리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초등 영어 교과서에는 그림만 교과서에 실리고 내용은 CD-ROM에 있다는 것은 듣기 훈련을 강조한다는 의미다.

초등 영어의 성패는 결국 학습습관인 셈이다.

 

모든 공부가 그러하듯, 영어의 시작도 가정에서부터다.

아이가 영어를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해 주는 것이다.

아이의 특성을 고려한 부모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더구나 가정에서의 정서적인 안정은 학습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아이의 마음을 읽어주고 사랑을 받고 있다는 믿음이 강한 아이가 영어를 잘 할 수도 있지만 커서도 세계 사람들과 잘 어울릴 수 있다.

자녀교육에서 성과주의는 독이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생활습관을 잡아줘야 성공한다.

대학입시의 하나의 통과의례일 뿐 영어의 끝이 아니다.

 

언어는 살아가는 동안 지속적인 것이다.

억양이나 발음과 같은 음성학적 측면, 듣기 기능 등의 습득은 어릴수록 유리하고 문법과 같은 영역은 성인 학습자에게 유리한 점도 있다.

이 책에는 해외 영어 캠프, 영어 마을의 장단점도 제시되어 있다.

초등 영어를 바탕으로 중학 내신 1등급을 유지하는 방법도 제시되어 있다.

영어수업관리법과 대비법, 미국드라마와 함께하는 영어공부법, 영어독서지도 방법, 사춘기 영어 학습관리, EBS영어 프로그램 이용방법, 영어 선행방법, 방학 중 영어 공부, 수행평가 챙기기, 정기고사 대비, 자기주도 학습, 대학 입시대비 영어공부법 등도 있다.

 

언어습득의 최적 시기는 분명히 존재하지만, 교육에서의 결정적인 시기 역시 분명히 존재하지만, 꾸준히 하는 것이 지름길임을 생각한다. 매일 습관화 되어 열심히 하는 것이 왕도임을 생각한다. 늦더라도 꾸준히, 절실한 마음으로 열심히 하는 것, 그건 어디에나 통하니까.

중학내신 1등급, 대입 수능에서의 1등급은 가정에서부터 습관화하는 것임을 공감한다.

매일 꾸준히 하는 것, 흥미를 가지고 스스로 하는 것이 모든 공부의 노하우다.

이를 위해서는 영어 학습 환경을 만들어주고, 영어에 대한 동기부여, 흥미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부모님의 신중하고 객관적인 판단과 도움이 절실하다.

 

모든 이야기에 공감하며 읽게 되는 책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