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동산 시장이 뜨겁다. 그 상승세가 무서워 가끔은 뭔가 뒤처진다는 두려움과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기도 한다.
누구든 자본금만 충분하다면 실물 부동산 투자를 하겠지만 턱없이 오른 가격에 쉽게 투자를 할 엄두가 나질 않는다.
그렇다면 부동산 투자는 특정인들만 할수 있는것인가? 그렇지 않다.
이 책은 소자본으로도 얼마든지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는 [리츠]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다.
리츠와 부동산 시장등을 분석하며 미래에셋 대우 리서치 센터에서 애널리스트와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는 두 작가는 2020 최고의 투자법으로 [리츠]를 이야기하고 있다.
리츠란 무엇인가? 작가는 리츠의 정의를 다음과 같이 쉽게 정의하고 있다.
' 부동산 투자를 주식처럼 하는것'
이 책을 통하여 작가는
저금리 저성장 시대에서 부동산 투자는 필수지만,
불황이 오면 유동성 부족으로 큰 손실을 가져오는 실물 부동산투자 보다는
유동성을 확보하고 있으면서 소액으로 부동산을 분할 매수할 수 있고 안정적인 배당수입도 가능한 리츠를 향후 중요한 투자자산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투자에 있어 새로운 관점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한다.
그러나 장점에도 불구하고 투자이기 때문에 존재하는 위험요소에 대하여도 꼼꼼히 짚어준다.
리츠 투자전 알아야하는 사항, 우량 리츠를 고르는 포인트와 상장되어 있는 공모 리츠의 분석, 미리 알아두어야할 위험 설명등을 통하여 투자자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가이드해주고 있다.
누구든 이 책을 통하여 투자의 새로운 관점과 리츠에 대한 쉬운 이해를 구할것이라 기대한다.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