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가장 쉬운 독학 예쁜 손글씨"

 

컴퓨터와 휴대폰이 종이의 자리를 대싱하면서 손으로 펜을 잡고 글자를 쓰는 일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메모나 축하 카드를 쓰거나 노트나 다이어리 등에 글을 쓸 때면 한 글자, 한 줄이라도 바르게 쓰랴고 무척이나 신경을 쓰게 됩니다.

그런데 바른 글시는 어떻게 쓴 글씨일까요? 저는 책에서 보는 글씨처럼 반듯하고 가지런한 글씨만이 바른 글씨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가독성 있으면서도 자신의 감정과 개성을 드러낼 수 있으면 바른 글씨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여러 가지 글씨체를 연습한 뒤 자신에게 맞는 글씨체를 찾는 것에 목정을 두고 있습니다. 내게 맞는 글씨체를 찾은 뒤에는 더 연습하고 발전시켜 나만의 바르고 개성있는 글씨체를 갖게 되길 바랍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46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뽀리

    http://blog.yes24.com/document/10002257

    매주 아이들의 생각노트와 독서록을 점검하는 남교사입니다. 손글씨로 아이들의 공책에 답변을 쓰고는 하는데 아이들이 제 글씨를 보고 웃네요. 나름 보통 이상은 쓴다고 생각하는데 아이들 눈에는 그렇지 않은가봐요. 이번 기회에 저만의 개성있는 글씨체를 찾아 사용해보고 싶어 신청합니다.

    2017.11.24 10:40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자유자

    http://blog.yes24.com/document/10002262

    어려서부터 글씨를 쓰면 꼭 'ㅣ'를 내려쓸때마다 휘어지거나 삐뚤어지더군요,,, 손목에 문제가 있는 건지 팔이 이상한건지, 아니면 어릴적 농담처럼 맘이 삐뚤어져서인지,,, ㅋ 그것이 평생의 습관이 되어 지끔껏 삐뚤어진 'ㅣ'를 쓰고 있습니다,,, 내리는 획이 삐뚤다보니 모든 내리는 글자는 조금씩 다 삐뚤죠,,,이런것도 교정이 되나요,,, 궁금하네요,, 신청합니다,,,

    2017.11.24 10:46 댓글쓰기
  • 바보천사

    http://blog.yes24.com/document/10002266

    아, 저엉말로 글쓰 잘 쓰고 싶어요. 성격이 급한지 글씨도 정말 급하게 쓰는 편이라
    잘 쓰는 편이 아니에요.
    이제는 글쓰를 잘 쓰는 사람이 되서 부러움을 받고 싶네요.
    저는 글씨 잘 쓰는 사람이 제일 부럽거든요.
    신청합니다.

    2017.11.24 10:49 댓글쓰기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