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매력은 습관이다"

 

얼굴보다 표정! 몸매보다 자세! 실력보다 매력!

매력만 있어도 사람이 달라 보인다

완벽한 실력이 아니라 끌리는 매력을 가꿔라

 

예쁘면/잘생기면 뭐든 다 용서된다.”

좋은 대학을 나와야 좋은 직장에 들어갈 수 있다.”

실력이 모든 것이다.”

 

매력은 습관이다(원제: 매력의 정체 魅力正体)의 저자, 이케하라 마사코는 결코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이미 너무 잘난 사람들에게 질렸고, 타인의 이야기를 진심으로 들어주는 사람이 희귀해진 상황에서, 자신감 넘치면서도 공감 능력이 뛰어난 사람들에게 끌린다는 것이다. 그런 매력적인 사람과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매력이 이미 자본과 같은 기능을 하고 있다는 말이다. 이러한 현상은 매력 자본이라는 개념이 소확행’, ‘워라밸’, ‘공유경제와 더불어 2018년 트렌드로 대두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상황과 매우 흡사해서 더욱 귀 기울일 만하다.

그렇다면 도대체 어떻게 하면 매력을 습관으로 만들 수 있을까? 저자는 일단 매력적으로 행동하라고 조언한다. 눈을 씻고 찾아봐도 매력이 없는데 어떻게 매력적인 행동을 하냐고 따져 묻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그러나 저자는 그 말에 반기를 든다.

매력적인 행동을 하기 때문에 매력적으로 보이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매력의 유무가 아니라 있어 보이게 행동하는 것이다. 이것은 허세를 부리라는 말이 아니다. 자신 있고 당당하게 행동하고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배려하라는 뜻이다. 타고나지 않아도 매력적인 행동을 반복하다 보면 저절로 매력이 몸에 밴다는 데 방점을 찍고 있는 것이다. 표정과 몸짓 하나로 사람을 적으로 돌릴 수도,내 편으로 만들 수도 있기 때문이다. 자칫 진부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결코 흘려들을 수는 없는 이야기다. 가장 기본적인 것이 가장 강한 힘이 된다. 그것이 바로 매력의 힘, 습관의 힘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63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자유자

    http://blog.yes24.com/document/10230677

    호감가는 사람과 비호감인 사람의 결정적 차이??호감인 사람은 나도 모르게 어느새 그의 앞에,, 비호감은 사람은 나도 모르게 어느새 그와 멀리 떨어진곳에,,, 아닐까용???

    2018.03.14 20:21 댓글쓰기
  • 울리치

    http://blog.yes24.com/document/10231138

    호감과 비호감의 결정적 차이는...?? 흐흐. 책 제목에 답이 나와있는 것 같아요. ^^ 자유롭게 떠오르는 것 역시 '매력'의 있고 없음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눈부시게 아름다운 사람보단 매력이 철철 넘치는 사람을 더 좋아합니다. 잘 생기진 않아도 자연스럽게 자주 웃는 매력을 가진 사람을 만나면 왠지 덩달아 즐거워져서 좋습니다. 자세가 가지런하고 당당하며 몸짓 하나하나에 배려가 녹아 있는 사람에게도 어쩐지 신뢰가 가고 친해지고 싶은 마음이 생긴답니다.
    이 책은 매력이 몸에 밸 수 있게 해주는 무척 '매력!'적인 책인 것 같아요. 많은 사람들이 살면서 타인에게 존경과 인정받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한다고 생각하는데, 매력이 필수적으로 장착이 되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매력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구체적인 방법을 몰라 그냥저냥 하루를 보내고 있는데 '매력은 습관이다'를 통해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뿜는 매력적 습관을 꼭 터득하고 싶네요. 제 자신과 타인을 동시에 즐겁게 하고 설레게 하는 매력을 얻고 싶어 서평단 신청해 봅니다.

    2018.03.14 23:47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밤토리

    http://blog.yes24.com/document/10231673

    매력은 관계 속에 피어나는 꽃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방의 얼굴이 나를 향해 웃을 때 표정이 되고
    상대방의 몸짓이 나를 향해 기울 때 자세가 되지요.
    또한 나의 얼굴과 몸짓이 상대방을 향할 때
    매력적인 내가 되고 서로 간에 관계가 꽃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놀라운 건, 매력적인 사람들일수록
    얼굴도 더 예뻐지고 몸짓도 더 아름다워지는 것 같습니다.
    매력의 결정적 차이요? '상대방을 향하느냐' 아닐까요?
    다가오길 바라기보다는 다가가는 마음이
    오히려 상대방으로 하여금 다가오게 하는 것 같습니다.^^

    2018.03.15 09:36 댓글쓰기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