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너의 여름이 되어 줄게

[도서] 너의 여름이 되어 줄게

김근혜,김영주,박지숙,서성자,전은희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나만 알고 싶은 작은 힌트

너의 여름이 되어 줄게

 

 

 

 

 

 

나는 여러 계절 중에서 여름을 가장 좋아한다. 잠깐 걷기만 해도 얼굴이 상기되는 무더운 여름이지만, 만물이 가장 역동적으로 활동하는 이 시기가 너무 좋다. 여름에만 느낄 수 있는 이 에너지가 나의 열정을 더해준다.

 

 

한여름의 잔잔한 바람이 인다. 고요한 듯하나 고요하지 않은 저 푸른 하늘에서 우리의 마음이 별빛처럼 하나 둘 내려온다. 너의 여름이 되어 줄게는 내가 느끼지 못했던 여름을 나에게 살포시 전해주었다.

 

 

김근혜, 김영주, 박지숙, 서성자, 전은희 작가의 이야기에 시간을 맡겨본다. 그런데 내가 알던 여름이 아니고, 내가 느끼던 여름이 아니다. 청소년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생각할 수밖에 없는 다양한 상황들이 쏟아져 나온다. 이것은 그들의 여름이었다.

 

 

하지만 이내 곧 깨닫는다. 나에게도 청소년 시절이 있었고, 나에게는 청소년 자녀가 있다는 것을 말이다. 그리고는 다섯 작가의 이야기에 조금 더 몰입하고 빠져들어 본다.

 

 

여러분의 고민 사항에 작은 힌트가 되길 바란다는 작가들의 말에 청소년들이 든든한 지원군을 얻은 느낌일 것 같다. 나 또한 너의 여름이 되어 줄게를 통해 작은 힌트가 되어 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들의 여름이 아닌, 우리의 여름! 청소년과 어른 세대가 함께 공감하고 풀어나가야 할 이야기, 바로 너의 여름이 되어 줄게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